CJ E&M 넷마블은 자사 모바일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가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컨디션 헛개수를 구매한 뒤, 제품 라벨 뒷면에 인쇄된 쿠폰 번호를 ‘몬스터 길들이기’ 게임의 쿠폰입력창에 넣으면 게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몬스터 길들이기’에 접속해 헛개수 쿠폰을 입력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게임상의 재화로 통용되는 ‘수정’을 3개 지급한다. 동시에 추첨을 통해 선정된 24,000명에게는 2~4성 몬스터 뽑기권 또는 강화몬스터 뽑기권을 증정하며, 5명에게는 5성 몬스터 뽑기권을, 1등 1명에게는 6성 몬스터 뽑기권을 제공한다. 쿠폰 입력 기간은 오는 6월 23일까지이며, 추첨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발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컨디션 헛개수의 주요고객층이면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세대인 30대 남성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하루 중 컨디션 헛개수를 구매해 마시는 시점과 잠깐씩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시점이 거의 일치한다는 점에 착안해 구매와 동시에 이벤트에 즉시 참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쿠폰 번호가 인쇄된 제품을 전국 4대 편의점 체인(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것도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전략이다.

CJ제일제당 헬스케어마케팅팀 최영수 팀장은 “컨디션 헛개수와 몬스터 길들이기의 만남은 주요 고객층과 이용 시점이 유사하다는 점 때문에 효과면에서 윈-윈(Win-Win) 마케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