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2'가 금일(5일) 대만 지역 OBT를 실시한다.

'스페셜포스2'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사전 CBT를 실시했으며, 닉네임과 클랜명을 제외한 모든 기록이 보존되지 않는 조건 하에서도 유저 지표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는 분석 결과를 얻었다. 이에 현지 퍼블리셔인 Wayi社는 공개서비스에서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2일에는 CBT 참가자 중 신청을 통해 선정된 300명의 유저들과 드래곤플라이 개발팀이 참석한 유저간담회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함께 즉석 이벤트 경기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초 1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유저들의 요청으로 모집인원을 300명으로 늘렸으며 20개가 넘는 현지 매체들이 취재를 위해 참여했다.

드래곤플라이는 CBT 기간 동안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전체적인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현지 퍼블리셔인 Wayi社와의 견고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대만전용 맵 및 캐릭터 추가, ▲PVE모드 업데이트, ▲'홍청 PC방 대회' 개최, ▲e스포츠 대회 활성화 등의 전략으로 성공적인 시장안착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만 전지역의 PC방에서 총 1,200명 규모로 치러지는 '홍청 PC방 대회'는 대만의 뜨거운 e스포츠 열기와 맞물려 높은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에는 총상금 7,000만 원 규모의 토너먼트 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CBT 기간 동안의 뜨거운 반응으로 대만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대만유저들의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