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쉬드'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티세스의 캐릭터 상품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작된다. 티세스의 원화를 담당한 일러스트레이터 Sila는 자신의 그림을 좋아하는 팬들과 소통을 겸해서 그림을 통해 누군가를 돕고 싶다고 생각, 직접 제작한 캐릭터의 캐릭터 상품을 이용해 후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프로젝트 공개 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이 나온 텀블러와 핸드타올을 리워드(후원에 대한 보상)와 일러스트를 개인적으로 크게 소장할 수 있는 타페스트리(족자)가 추가적으로 제작된다. 또한 한정판 리워드로 게임 내에서 구현 가능한 새로운 스킨과 그 일러스트로 제작한 핸드폰 케이스가 제공된다.

크라우드펀딩회사 유캔펀딩에서 3월 19일 18시에 오픈한 “일러스트레이터 Sila, 티세스 굿즈 제작” 프로젝트는 오픈과 동시에 한정판 리워드 10개가 마감되었으며 오픈 하루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은 금액은 제작 비용을 제외하고 모두 박은총군의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박은총군은 희귀난치병을 포함해서 6가지의 불치병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6개월~1년 이상을 살지 못한다는 시한부 선고를 받았으나 14번의 수술 끝에 올해 12살이 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 Sila, 티세스 굿즈 제작” 프로젝트는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4월 18일까지 진행된다.

▲ 언리쉬드 캐릭터 '티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