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사이버프론트코리아]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오늘, 콘솔 전문 개발사인 쿠노 인터랙티브(Kuno Interactive, 대표 김상준)의 오리지널 타이틀 ‘디펜스 테크니카’를 오늘 Xbox360의 Xbox Live Arcade(XBLA)를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디펜스 테크니카’(Defense Technica)는 인류가 은하계로 진출해 외계 문명과 조우한 먼 미래를 배경으로, 지구로 침략해 온 외계 종족 ‘헤르구스’에 대항하는 인류의 사투를 그린 디펜스 형식의 RTS 게임. 기존 디펜스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적인 요소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 연출로 지난 GDC 2012에서 공개된 후 해외에서 먼저 주목을 받아온 타이틀이다.

또한, ‘디펜스 테크니카’는 XBLA뿐만 아니라 PlaystationNetwork(PSN)으로도 발매될 예정으로 PSN으로는 북미 지역을 4월 22일 선행 발매 후, 유럽과 일본, 한국까지 계속해서 발매되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5개 국어 이상의 멀티 랭귀지를 지원한다.

‘디펜스 테크니카’는 현재 모바일 및 Steam으로도 발매되어 높은 평가와 함께 꾸준한 성과를 보이며 해외에서도 이미 인정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여기에 순수 국내 개발사가 만든 콘솔 타이틀이 멀티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되는 것은 유래가 없었기에 의의가 큰 작품이다.

개발사인 쿠노인터랙티브는 해외 유수의 콘솔게임 개발사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개발자들이 모인 국내 유일의 콘솔게임 전문 개발사로서 디펜스 테크니카 이후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