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라바’를 원작으로 하는 퍼즐게임인 ‘라바링크’가 캠프모바일의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게임’을 통해서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다.

코카반(대표 김지환)은 모바일 퍼즐게임인 ‘라바링크 with BAND(이하 라바링크)’를 밴드게임을 통하여 금일(12일) 국내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라바링크’는 퍼즐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한 붓 그리기 형식의 드래그매치(Drag Match)게임이다. 기존 퍼즐 게임들이 채택하고 있는 블록을 이동시켜서 사라지는 방식대신에 터치인터페이스를 살린 게임성으로 선보인다.

‘라바링크’는 3개이상의 라바캐릭터를 드래그하여 이으면, 라바 캐릭터들이 소시지를 맛나게 먹고 행복한 표정으로 사라지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상하좌우 및 대각선 등의 원하는 모든 방향으로 드래그만 하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이다.

기본적인 제한시간은 1분으로 되어있고, 라바캐릭터를 길게 연결할 수록 게임시간이 증가되는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4종의 스페셜 젬(거미줄, 개구리, 방귀풍선, 카멜레온)의 등장으로 퍼즐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업적시스템과 응원친구, 칭호 시스템 등 도전기능으로 밴드게임의 경쟁심을 극대화 시켰으며, 클로즈 플랫폼인 밴드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한 밴드별 주간랭킹 시스템도 특징으로 볼 수 있다.

‘라바링크’는 이번 밴드게임 플랫폼에서의 진출로 새로운 ‘라바링크’를 선보이기 위해서 변신을 거듭했으며, 다양한 라바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아바타 기능과 게임의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 등으로 국내 유저를 만날 준비를 마쳤다.

향후 ‘라바링크’는 다양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신규 아바타를 시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바링크’는 밴드회원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네이버 N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 라바링크 with BAND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