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활 for Kakao’, ‘수호지 for Kakao’, ‘최후의 날 for Kakao’ 3종에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수호지 for Kakao', UI 개선과 게임성 강화

삼국지와 수호지 속 영웅이 등장하는 약탈 기반의 SNG ‘수호지 for Kakao’ 업데이트는 UI 개선과 ‘약탈’에 특화된 게임성 강화에 집중됐다. 전투 시 살아 있는 병력의 수를 화면에 표시해 유저가 직관적으로 현재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했으며 영웅의 컷 씬을 작게 바꿔 보다 전장에 집중할 수 있게 바꿨다.

약탈 공격에서는 한 번에 두 명의 영웅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폭탄을 더 강하게 만드는 연구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밖에 병과 중 하나인 선녀와 번서의 최고 등급이 추가되고 벼락의 도술, 시간의 도술, 관우의 현신 최고 등급이 신설된다.


- ‘활 for Kakao’ 최고 진급 등급 상향 및 신규 보스 추가

모바일 실시간 대전게임 ‘활 for Kakao’에는 최고 진급 레벨 상향과 함께 신규 장비가 추가된다. 먼저 기존 최고 진급 레벨은 86에서 89로 상향된다. 87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단궁, 각궁, 장궁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88, 89레벨로 진급 시에는 지급된 활 3종의 능력치가 단계별로 상승한다.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무구로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화승의 무구’와 높은 체력의 ‘십자군의 무구’ 등 2종이 추가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보스 ‘철익오제’가 새롭게 등장한다. ‘철익오제’는 철궁과 함께 검은색 철 갑옷을 입고 있는 형태로, 기존 보스 ‘오귀’의 진화 형태다.


- ‘최후의 날 for Kakao’ 최고 레벨 상향 및 신규 지역 추가

좀비에게 점령당한 서울을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최후의 날 for Kakao’에는 최고 레벨 상향과 신규 지역을 추가하는 업데이트가 지난 23일 단행됐다.

먼저 최고 레벨은 기존 89에서 129로 상향됐으며 신규 지역으로 ZONE 6과 7이 추가됐다. 또 신규 캐릭터 2종과 6성 무기 옵션 변경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밖에 초과 경험치를 에너지 키트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신설되었고, 커뮤니티 요소로는 부연합장 기능과 연합장 교체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4:33의 모바일게임 ‘활, 수호지, 최후의날 for Kakao’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