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토) 용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WGL APAC 실버 시리즈 4주차 결승전에서 ARETE가 승리하면서 골드 시리즈 진출을 확정지었다. 특히 이 날 경기는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전차 조합이 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동안 3, 4위전에 꾸준하게 진출해 연달아 3위를 기록했던 팀 프로핏은 결승전 진출에 성공해 최강 팀이라 불리는 ARETE를 상대로 톡특한 전략을 시험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박수를 받았지만 승점을 획득하지는 못했다. ARETE는 지난 3주차 인터뷰에서 말했던 '독특한 조합을 선보일 것'이라는 약속을 지킴과 동시에, 볼거리와 함께 새로운 조합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시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1경기 - 스탭 : ARETE 승리

독특하게도 8티어 자주포 M40/43을 선택해 장거리에서의 꾸준한 견제를 노린 팀 프로핏과 T69, AMX 13 90을 중심으로 한 기동성 위주의 조합을 선보인 ARETE의 대결은 치열한 접전이 이어진 끝에 ARETE의 승리로 끝났다.


팀 프로핏은 자주포로 2~300 이상의 피해를 수 차례 누적시키는데 성공했지만, 끊임없이 전선을 이동시키는 ARETE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하지만 자주포가 큰 활약을 하지 못했음에도 팀 프로핏의 중형, 경전차는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다. 서쪽의 바위를 끼고 벌어진 교전에서 ARETE와 팀 프로핏은 서로 엇비슷한 피해를 누적시키며 비등한 교전을 이어갔던 것.


팀 프로핏은 조여오는 ARETE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분투를 거듭했지만 결국 승기를 잡을 수는 없었다. 결국 ARETE에 의해 최후의 전차가 파괴되고 세트 스코어 1점을 먼저 ARETE에 내어주며 경기가 종료되었다.





◆ 2경기 - 광산 : ARETE 승리

두 번째 경기는 양 팀 모두 독특한 전차 조합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ARETE는 1경기에서의 팀 프로핏 조합에 대응하기라도 하듯 8티어 자주포 AMX 155 51과 중국 8티어 경전차 WZ-132를 선보였으며, 팀 프로핏도 영국 6티어 자주포 FV304 두 대와 5티어 경전차 채피, 독일 8티어 구축전차 라인메탈을 조합했다.


양 팀 모두 독특한 전차 조합을 선보인 경기인 만큼, 중앙의 철로를 중심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 정찰과 견제에 집중하는 양상으로 흘러갔다. 남동쪽을 장악하고 FV304와 라인메탈로 꾸준하게 피해를 누적시키려는 팀 프로핏과 서쪽 끝에서 안전하게 8티어 자주포로 지원사격을 날리는 ARETE. 양 팀 모두 섣불리 공격을 감행하기 어려운 형국이었지만, 1세트 스코어를 얻은 ARETE가 유리한 입장에 있다는 것은 분명했다.


결국 팀 프로핏의 채피가 무리한 정찰을 감행하다 먼저 파괴되며 FV304를 더욱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빠져들었고, 철로를 오가며 스팟과 견제를 담당하던 T32 또한 꾸준한 견제를 통해 체력이 크게 줄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 ARETE는 압도적인 전력차이로 팀 프로핏을 몰아붙이는데 성공, 4주차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골드 시리즈 진출을 확정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