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8일 TODAY 스코어 보드 ◆

벨기에 (펠라이니 1, 메르텐스 1) 2:1 알제리 (소피앙 페굴리)
브라질 0:0 멕시코
러시아 (케르쟈코프 1) 1:1 대한민국 (이근호 1)


6월 18일(수) 월드컵 6일차에 접어드는 가운데, 32강 조별 예선전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H조의 두 경기 벨기에 vs 알제리, 대한민국 vs 러시아와 A조 빅팀 브라질 vs 멕시코의 경기가 진행되었다.


첫 경기는 벨기에 vs 알제리, 알제리가 패널트킥을 따내며 1:0으로 리드하는 가운데 전반이 종료되었다. 이후 벨기에는 후반에 교체카드 3장을 꺼내들었고, 교체로 들어온 펠라이니와 메르텐스가 각각 1골을 기록하며 결국 2: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다. 물론 승리는 벨기에 따냈지만 H조의 최강 전력이라는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해, 전력에 물음표가 찍혔다.


이어진 브라질과 멕시코 경기에서는 네이마르 화려한 개인기와 티아구 실바의 멋진 해딩슛이 작열했지만 멕시코의 5백과 오초아의 신들린 선방을 뚫지 못하며, 결국 0:0의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 모두 1점을 챙기며 승점 4점이 되었지만 골득실로 브라질이 1위를 차지하며 16강의 문턱에 가까워졌다.


마지막 경기 대한민국 vs 러시아. 교체로 들어온 이근호가 후반 23분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선취점을 뽑아내지만, 러시아에서도 교체로 들어온 케르쟈코프가 흘러나온 공을 다시 골문에 집어 넣으며 1:1 동점. 결국 경기는 1:1로 마무리된다. 이로써 H조의 1위는 벨기에, 2위 대한민국, 러시아, 4위 알제리로 기록됐다.


한편, 내일 19일 새벽 1시에는 호주 vs 네덜란드, 4시에는 스페인 vs 칠레, 7시에는 카메룬 vs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진행된다.


▲ 선취점을 뽑고 환호하는 대한민국

▲ 신들린 선방을 보여준 멕시코 골키퍼 오초아




◆ TODAY 피파 온라인3 월드컵 스타

오늘의 월드컵 스타는 브라질을 상대로 신들린 선방쇼를 보여준 오초아. 브라질의 최고 공격수인 네이마르를 침묵 시켰을 뿐 아니라, 모두 들어갔다고 예상한 티아구 실바의 헤딩까지 총 4골을 완전히 막아내며 멕시코의 영웅으로 등극했다.


게임에서 WC시즌의 오초아는 프랑스 리게1, AC 아작시오 소속으로 GK 오버롤 71로 표현되어 있다. 다소 낮은 오버롤에 비해, GK 반응속도 77, GK 다이빙 74로 능력치는 준수한 편. 히든 스킬로는 Long Thrower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6월 18일 오전 7시 57분) 이적시장에서 WC는 물론 각 시즌 매물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 현재 이적시장에 매물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초아

▲ 신들린 선방을 보여주며 멕시코의 영웅으로 등극한 오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