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모바일 보드게임 ‘꽃보다 할배 for Kakao’를 7월초 전격 출시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tvN에서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를 모티브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은 ‘여행’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말은 ‘직진 순재’, '스마일 구야', ‘로맨틱 근형’, '떼쟁이 일섭' 등 할배 캐릭터들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로 표현하였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도시를 사고파는 방식의 보드게임과는 달리 여행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해결해 목표를 달성하는 게임방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변수를 제공하는 ‘나PD의 지령카드’와 ‘여행’ 콘셉트에 맞는 ‘기념품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드래곤플라이 ‘꽃보다 할배’ 사업을 담당하는 윤기찬팀장은 “’꽃보다 할배’ 다운 ‘꽃보다 할배 for Kakao’를 제작하기 위해 고민과 노력을 기울인 만큼 본인도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며 “7월초에는 유저 여러분과 함께 ‘꽃보다 할배 for Kakao’에서 만나 뵙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꽃보다 할배 for Kakao’의 게임동영상 공개 및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꽃보다 할배 for Kakao’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