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꽃보다 할배 for Kakao'가 드디어 유저들을 찾아 간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tvN에서 방송된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으로 ‘이순재, 신구, 백일섭, 박근형’등 꽃할배 4인방이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 할 뿐 아니라, '여행'이라는 주제를 적극 활용한 모바일 보드 게임이다. 꽃할배들과 함께 세계를 여행 할 수 있는 ‘꽃보다 할배 for Kakao’에 대해 알아보자.



각종 이벤트가 한가득! 여행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땅을 사고 업그레이드해 상대를 파산시키는 캐주얼 보드게임에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시스템을 더한 게임이다. 이러한 요소들을 잘 이용하다 보면 재미뿐만이 아니라 승리로 향하는 지름길도 발견할 수 있다.


★ 기념품 시스템

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기념품’이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에는 총 4종류의 기념품이 등장하며 같은 종류의 기념품을 모아 '기념품 독점 승리'를 노리거나 자신이 소유한 관광지를 최종단계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기념품을 획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보드에 위치한 '기념품 카드 블록'을 이용하는 것이지만 확실한 승리를 위해 '기념품 스틸'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기념품 스틸은 나의 캐릭터가 다른 유저들이 멈춰 있는 블록에 도착하면 발생하며 상대방이 보유하고 있는 기념품 중 한 개를 선택해 빼앗아 올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 커다란 변수를 제공한다.




★ 짐꾼 시스템

방송에서 꽃할배들의 여행 도우미 역할을 했던 ‘짐꾼’이 게임에도 등장한다. 짐꾼은 게임 중간에 랜덤으로 등장해 천천히 이동하는데 자신이 멈춰있는 블록에 도착한 유저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켜준다. 이동 중간에 있는 이로운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만 이용하면 역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방송의 재미를 그대로 녹여낸 다양한 콘텐츠!


'스마일 구야', '로맨틱 근영', '직진 순재', '떼쟁이 일섭' 등 TV를 통해 큰 웃음을 선사한 대한민국 대표 꽃할배 4인방을 게임 내에서 ‘캐릭터 카드’로 만나볼수 있다. 각각 다양한 버전의 캐릭터 카드가 준비되어 있어 수집욕을 자극하며, 보유한 캐릭터 카드는 더욱 높은 등급의 카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높은 등급으로 갈수록 능력치가 상승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보드에 등장하는 모든 관광지 블록은 방송에서 실재로 여행한 곳이다. 마음에 드는 관광지에 '스탬프'를 찍어가다 보면 꽃할배들과 함께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나PD의 지령카드’도 색다른 재미와 함께 게임 내 변수를 제공한다.




세계 최고의 여행자가 되어보자! 더욱 업그레이드 된 소셜 요소!


'꽃보다 할배 for Kakao'에서는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 '티켓'이 필요하다. 단, 티켓은 게임에서 패배했을 경우에만 소모되며 승리하면 오히려 티켓을 획득 할 수 있다. 유저들은 보유한 티켓의 수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채널의 종류(초보, 중급, 상급)가 달라지며 티켓을 소모해 게임 내 명예휘장과 같은 ‘여권’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싶은 유저라면 많은 수의 티켓을 확보하는 것은 필수다. 물론, 패배로 소모된 티켓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며 상점을 통해 구매하거나 친구들에게 요청해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