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 for Kakao(이하 미스터리파티)'가 MBC 인기드라마 ‘야경꾼일지’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첫 방송부터 1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인 MBC ‘야경꾼일지’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둘러싼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미스터리파티'의 컨셉과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전개 등이 잘 맞아떨어져 iMBC, MBC, NHN이 공동으로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야경꾼일지’와 ‘미스터리파티’의 콜라보는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처음으로 서비스되는 모바일게임으로 드라마 시청자와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의 더 큰 즐거움을 위해 iMBC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야경꾼일지’의 극중 주인공인 ‘이린’역의 정일우를 비롯해 연기자들도 실제로 이 게임을 즐기고 있어 인기 배우들을 게임 캐릭터로 만나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8월 11일부터 게임 내에서 ‘야경꾼일지 스페셜 맵’과 드라마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캐릭터로 등장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