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4G',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가칭)' 등 닌텐도 타이틀이 대거 한글화로 출시된다.

한국닌텐도는 금일(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터헌터4'의 확장판이자 후속작인 '몬스터헌터4G'의 한글판 발매를 선언했다.

또한, 3DS에서 '하츠네 미쿠'와 리듬액션을 즐길 수 있는 '하츠네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의 한글화 소식도 전했다. '요시 아일랜드'의 3DS 버전인 '요시 New 아일랜드'도 한글판으로 발매된다. 세 타이틀 모두 한글판 발매는 확정이나,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인 상태다.

아울러 페르소나 팬들을 설레게 했던 3DS용 타이틀 '페르소나 Q 섀도우 오브 더 래버린스'의 한글판은 10월 23일 출시된다.


■ 더 넓고 깊은 사냥세계! '몬스터헌터4G' 한글판 발매 확정



'몬스터헌터4G'는 웅대한 자연 속에서 거대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4'를 잇는 후속작이다.

확장된 세계를 구현한 '몬스터헌터4G'는 전작 '몬스터헌터4'에서 새로운 스토리와 몬스터, 필드, 그리고 보다 높아진 난이도의 퀘스트 등 다양한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다. '디아브로스', '모노브로스' 및 '도스가레오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아종 몬스터가 투입된다.

기존 '몬스터헌터4'의 세이브 데이터가 4G로 그대로 이식되기 때문에, 기존 시리즈에서 플레이했던 캐릭터와 장비를 그대로 옮겨오는 것도 가능하다.

신작 타이틀 출시를 기념해 한국닌텐도는 '몬스터헌터4G' 발매 전에 '몬스터헌터4'의 세계를 충분히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초보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북을 제작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몬스터헌터4G' 발매와 관련해 일본에서는 '몬스터헌터4G' 시연회를 몇 차례 진행했으며, 몬스터헌터 10주년 기념 전시회를 도쿄 시부야에서 개최하고 있다. '몬스터헌터4G'의 일본판은 10월 11일에 발매된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로 출시되는 '몬스터헌터4G' 한글판의 구체적인 발매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몬스터헌터4G' 세번째 프로모션 영상]





■ 닌텐도 3DS '하츠네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 한글화 선언!



푸른머리의 그녀! '하츠네 미쿠'가 한글화되어 국내 정식 발매된다.

한국닌텐도는 리듬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Project Mirai Remix: 가칭)'가 한글판 소프트웨어로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시리즈는 '하츠네 미쿠'를 비롯해 다양한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이번에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되는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는 기존 미라이 시리즈에 PV나 이벤트 등 일부 요소가 추가 및 수정된 버전이다.

플레이어는 하츠네 미쿠 등이 등장하는 프로모션 영상 속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스크린을 터치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본인이 플레이한 음악을 3D 프로모션 비디오(3D PV) 로 감상할 수도 있다.

'하츠네 미쿠'와 관련해 다양한 타이틀이 발매되어 왔지만,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되는 게임은 이번 타이틀이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또한, 전작인 '미라이1'과 '미라이2'의 일부 요소를 토대로 완성된 '리믹스' 버전은 일본 내에서는 정식 발매되지 않으며, 북미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발매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2' 공식 프로모션 영상]
(※ 위 영상은 게임 플레이 방식을 보여드리기 위한 참고용입니다)


■ 베이비루이지를 구하기 위한 요시의 모험! 한글로 즐기는 '요시 New 아일랜드'



한국닌텐도가 공개한 한글판 정식 발매 세 번째 타이틀은 '요시 New 아일랜드'이다. '요시 New 아일랜드'는 2007년 닌텐도 DS 소프트웨어로 발매된 '요시 아일랜드'의 최신작으로, 닌텐도 3DS 게임으로는 첫 타이틀이다.

마귀에게 납치당한 베이비루이지를 구하기 위해 베이비마리오와 요시들이 '에그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모험을 펼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리믹스'와 '요시 New 아일랜드' 각 소프트웨어의 발매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