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27일 '명량 강화'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강화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명량 강화' 업데이트를 통해 마석 강화 실패 패널티 완화되고 신규 강화석의 추가되고 최대 강화 단계 돌파 시스템이 등장하였다.

특히,아이템 강화의 난이도가 낮아지고 위험 부담이 줄어 더욱 강해지고자 하는 유저들의 아이템 강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과연 신규 업데이트가 더욱 강해지고자 하는 아이온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지, 신규 시스템을 직접 확인해보자.



■ 모니터 끄고 마석 강화하는 시대는 갔다, 쉬워진 마석 강화

마석 강화 실패 패널티 완화, 전반적인 마석 소모량 대폭 하향

기존의 마석 강화가 운이 크게 작용하는 구조였다. 하지만 이제는 강화 실패 시 마석 소모가 줄어들어 적은 페널티로 강화를 시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마석 강화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며, 파티 참여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치를 마련하는데 전보다 수월해지게 됐다.



■ 강화석의 심플한 변화

5단계의 신규 강화석 아이템 추가

신규 강화석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총 5개의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레벨별 강화석과 동일하게 장비를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기존 130개에 달하던 아이템이 5개로 통합되는 것이라 각종 아이템으로 꽉 차있는 창고와 인벤토리가 한결 가벼워지게 됐다. 또한, 아이템 강화 시에도 선택이 명확해져 어떤 레벨의 강화석을 쓸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 강화, 어디까지 가봤니? 강화의 한계에서 벗어나다.

최대 강화 제한 해제! 돌파 기능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강해지는 법’에 대한 방법으로 돌파 기능을 추가되었다. 돌파는 무기 또는 방어구의 최대 강화 레벨 이후 추가로 강화가 가능하도록 강화 레벨 제한을 없애주는 기능으로, 돌파 시에는 돌파 도구, 돌파석(또는 동일 장비)이 필요하고, 이후 강화 시에는 주신의 강화석이 필요하다.

장비의 돌파 이후 강화 레벨에 따라 강화 스킬이 추가되어 전투 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됐으며, 20강화부터 포장 기능이 추가되어 어렵게 강화한 장비의 가치를 보존할 수도 있게 됐다.





■ 종족의 명예를 놓고 격돌하는 요새전의 의미 있는 변화

요새전 시간표 변경

아노하 요새는 다양한 요새 공략 루트와 전략으로 손에 땀을 쥐는 전투가 가능하여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는 요새 진영이다. 이러한 아노하 요새전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전지 카마르 입장 시간과 겹치지 않게 매주 토요일 22시로 변경됐다.

또한, 아노하 요새를 점령할 경우 추가된 퀘스트를 통해 명예 포인트와 세라미움 공훈 훈장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신성의 요새 성문 파괴 장치 추가

기존 아노하 요새전에 활발히 참여해 주었던 고객들을 위해 그 동안 성문의 높은 체력으로 인해 공성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번에 어비스 신성의 요새를 공성하는 종족이 ‘외성 성문’의 공략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요새 주변에 성문 파괴 장치를 추가하였다. 이를 통해 좀 더 활발한 요새전이 진행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