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가소스' 심규성이 Yuan Lin에게 2:3으로 패배하면서 이번 시즌에서도 16강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9월 3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16강 B조 경기에서는 Yuan Lin의 준비성이 돋보인 경기가 펼쳐졌다. 첫 세트에서는 낙스라마스 메타에서 등장한 윤회 주술사로 재미를 봤고, 중반에는 로데브를 적절히 활용하는 주문 도적덱으로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에는 심규성의 주문 도적을 제대로 카운터하는 명치 전사덱으로 경기를 끝내는 노련함을 선보였다.


■ 1세트 - Yuan Lin(주술사) 승 : 패 'Pegasos' 심규성(흑마법사)

심규성은 레이나드 위니 흑마법사, Yuan Lin은 윤회 주술사를 가지고 일전에 나섰다. 심규성이 초반부터 하수인을 필드에 깔면서 주도권을 잡고자 하지만, Yuan Lin이 번개 폭풍을 일찍 사용하면서 한 차례 필드 정리에 성공, 일시에 주도권을 빼앗아왔다.

Yuan Lin이 위기를 넘기고 무거운 하수인들을 본격적으로 내놓자 심규성의 생각이 복잡해졌다. 결국 밧줄을 태우다 잡을 수 있는 치유의 토템을 못잡은 심구셩은 심적으로 큰 부담을 느끼게 됐다. 반면, Yuan Lin은 실바나스 윈드러너에 윤회까지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낙관인 상황.

결국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로 심규성의 하수인을 제거하고 윤회를 사용해 재차 필드 정리에 성공한 Yuan Lin이 승기를 잡았다. 이어서 하수인을 계속 내보내 필드 주도권을 잃지 않은 Yuan Lin이 심규성에게 항복을 받아내면서 기분 좋은 선취점을 챙겼다.


■ 2세트 - Yuan Lin(주술사) 패 : 승 'Pegasos' 심규성(사냥꾼)

선취점을 내준 심규성은 2세트 덱으로 비밀 사냥꾼을 택했다. 개들을 풀어라(이하 개풀)까지 사용해 필드를 정리했고, 이를 뒤집기 위해 Yuan Lie가 야수 정령과 번개 폭풍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역공에 나서지만 심규성이 이를 버텨내면서 승부는 백중세가 됐다. Yuan Lie가 필드 청소를 한 번만 더 한다면 승리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

심규성의 뒷심이 빠지면서 점차 힘에 부쳐하는 상황이 됐지만, Yuan Lin 역시 광역기가 나오지 않으면서 경기를 어렵게 풀어나가야 했다. Yuan Lin의 체력이 후반들어 급격히 줄어들었고, 결국 리로이 젠킨스로 킬각을 완성한 심규성이 승리, 1:1 동점을 만들었다.


■ 3세트 - Yuan Lin(도적) 승 : 패 'Pegasos' 심규성(사냥꾼)

분위기를 뒤집기 위해 Yuan Lin이 뽑아든 카드는 주문 도적이었다. 3턴에 동전과 에드윈 밴클리프로 승부수를 던진 Yuan Lin에게 밀리지 않기 위해 심규성은 영웅에 6딜이 들어오는 것을 각오하고 밴클리프를 독수리뿔 장궁으로 제거했다. 여기에 굶주린 대머리수리와 개풀 콤보를 완성시키면서 이후의 뒷심에도 힘을 받게 됐다.

심규성은 상대의 킬각을 의식해 빠르게 리로이 젠킨스를 내보내며 도적의 체력을 최대한 줄였다. 덕분에 체력을 8까지 줄였지만, 상황이 급해진 Yuan Lin이 로데브에 그림자밟기를 사용하면서 개풀 각을 좀처럼 내주지 않았다. 가젯잔 경매인이 나오지 않은 Yuan Lin이 칼날 부채 드로우로 절개를 가져오면서 킬각을 완성, 가볍게 2승을 완성하면서 8강까지 1승만을 남겨두게 됐다.


■ 4세트 - Yuan Lin(도적) 패 : 승 'Pegasos' 심규성(도적)

패배의 위기에 몰린 심규성은 주문 도적으로 맞불을 놓았다. Yuan Lin은 리로이 젠킨스와 그림자 밟기를 드로우 받았고, 심규성은 일찍 가젯잔 경매인과 은폐를 받아들면서 상황이 갈렸다. 심규성은 침착하게 암살자의 검으로 필드 싸움을 풀어나갔고, Yuan Lin은 가젯잔 경매인이 잡히지 않으면서 뒷심에서 심규성이 우위를 점했다.

심규성은 7턴에서 승부수를 던졌다. 가젯잔 경매인을 낸 뒤 은폐를 사용하고 턴을 마쳤다. 하지만 Yuan Lin의 손패에 드디어 가젯잔 경매인이 들어오면서 본격적으로 킬각을 띄울 수 있게 됐고 이에 심규성은 독칼이 발린 암살자의 검을 폭풍의 칼날로 터트리면서 가젯잔 경매인을 파괴하고 로데브로 주문을 봉쇄, 1턴의 시간을 벌었다.

Yuan Lin이 SI:7 요원으로 가젯잔 경매인을 잡아내자 전황은 뒤바뀌었다. 이에 심규성은 가젯잔 경매인을 다시 내는 선택을 하지 않고 그림자 밟기로 로데브를 다시 내면서 또 시간을 벌었다. Yuan Lin은 체력이 불과 7 남은 상태였기에 패배를 직감했고, 곧바로 심규성이 피니시에 성공하면서 승부는 마지막 5세트로 향하게 됐다.


■ 5세트 - Yuan Lin(전사) 승 : 패 'Pegasos' 심규성(도적)

심규성의 도적을 상대하기 위한 Yuan Lin 최후의 카드는 명치 전사덱이었다. Yuan Lin은 시작하자마자 뒤도 돌아보지 않고 심규성의 명치를 향해 맹렬히 공격을 퍼부었다. 불과 5턴만에 도적의 체력을 9까지 줄인 Yuan Lin은 심규성을 일방적으로 몰아쳤고, 죽음의 이빨에 강화까지 사용하면서 6턴만에 킬각을 완성하기에 이르렀다.

이렇다할 저항을 해보지도 못한 심규성은 Yuan Lin에게 영웅의 일격으로 피니시를 당하면서 무력하게 패배, 이번 시즌에도 16강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됐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B조

Yuan Lin 3 : 2 'Pegasos' 심규성

1세트 Yuan Lin(주술사) 승 : 패 'Pegasos' 심규성(흑마법사)
2세트 Yuan Lin(주술사) 패 : 승 'Pegasos' 심규성(사냥꾼)
3세트 Yuan Lin(도적) 승 : 패 'Pegasos' 심규성(사냥꾼)
4세트 Yuan Lin(도적) 패 : 승 'Pegasos' 심규성(도적)
5세트 Yuan Lin(전사) 승 : 패 'Pegasos' 심규성(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