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7 싸움을 해야 하는 '레니아워' 이정환


9월 4일 목요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경기가 모두 종료됐다. 이날은 'Flurry' 조현수와 Zhang Lichen, 'Leffe' 김정호와 Shang Yongming의 경기가 펼쳐졌다.

1경기에서 중국의 Zhang Lichen은 김정호를 상대로 시종일관 빠르게 몰아치며 승리를 따냈다. 특히 1, 2세트에 사용했던 드루이드는, 최근 드루이드의 핵심 카드로 떠오른 '낙스라마스의 망령', '고동치는 수액 괴물'을 통한 강력한 필드 장악을 자랑했다. 게다가 마법이나 영웅 효과를 받지 않는 유령 기사 또한, Zhang Lichen의 승리에 큰 도움을 줬다.

하지만 3세트에서 조현수는 드루이드로 한 세트를 따라가는 데 성공했다. 조현수의 드루이드는 유닛 교환에서 이득을 보며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4세트에서 Zhang Lichen는 사냥꾼을 선택, 조현수가 '휘둘러치기'가 없을 때를 노려 필드 장악에 성공했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2경기도 중국 선수인 Shang Yongming의 승리였다. Shang Yongming는 첫 세트 부터 주문 도적을 선택했다. 'Leffe' 김정호는 사냥꾼이었다.

Shang Yongming의 손패가 좋았다. 김정호의 '사바나 사자'를 '혼절시키기'로 계속 돌려보냈고, 틈이 날 때마다 김정호의 영웅을 치면서 한 방을 노렸다. 결국, Shang Yongming는 '리로이 젠킨스'와 '그림자 밟기' 콤보를 통해 승리를 따냈다.

Shang Yongming의 주문 도적은 정말로 강했다. 2세트의 거인 흑마법사, 3세트의 전사 또한 잡아냈다. 3대 0의 깔끔한 승리.

이 경기로 한중마스터즈 시즌2의 16강 경기가 모두 끝났다. 중국 선수는 일곱 명이 8강에 진출했다. 한국 선수는 '레니아워' 이정환만 8강에 진출하게 됐다.

해설 위원들은 세트 마다 "중국 선수들이 준비를 너무 잘했다"라고 했다. 특히 한국 선수들은 중국 선수들의 주문 도적에 대한 대처가 너무 미약했다. 시즌 1때는 한국 선수들이 활약한 반면, 시즌 2에서는 중국 선수들이 더 뛰어났다.



8강전은 9월 15일 월요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8강부터는 현장 경품으로 하스스톤 카드 10팩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하스스톤 티셔츠, 워크래프트 블록, 상품권도 선물한다.


한중마스터즈 시즌2 8강 진출자 명단

한국
'레니아워' 이정환

중국
Zhang Licheng
Zeng Guoyi
Wang Xieyu
Yuan Lin
Lei Qiang
Zhang Lichen
Shang Yongming


한중마스터즈 시즌2 남은 경기 일정

2014. 09. 15 (월) 8강 1회차
2014. 09. 16 (화) 8강 2회차
2014. 09. 29 (월) 4강
2014. 09. 30 (화) 결승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