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파크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을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더리얼'이 운영을 종료한다.

마구더리얼 운영팀은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마구더리얼'이 2014년 12월 31일 부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게임 내 캐쉬아이템 판매 기능은 금일(30일) 정기점검 이후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환불 및 환불대상 품목 안내는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질 예정이다.

애니파크 측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했지만 부족함이 많았다"며, "더 이상의 유지가 어려운 상황이라 서비스 종료라는 안타까운 결정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마구더리얼'은 '마구마구' 시리즈로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모은 애니파크가 그간의 노하우를 집결해 제작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이었다. 지난 2013년 3월 28일 공개서비스를 시작작한 '마구더리얼'은 'MVP 베이스볼 온라인', '프로야구 2K' 등과 함께 차세대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주목받았으나, 지속적인 이용자 감소를 막지 못하고 결국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게 됐다.

'마구더리얼'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