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부터 7월 15일까지 중국 상해의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에 일본의 스퀘어 에닉스가 참가하여 '판타지 어스(Fanty Earth)'와 크로스게이트(Cross Gate)’그리고 ‘콘체르토 게이트(Concerto Gate)'의 세 작품을 공개했다.



판타지 어스는 중국에서 지난 4월 오픈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MMOPRG게임으로, 기존 콘솔용 타이틀인 택틱스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직업 및 직업 구성의 특징을 지녔으며 그래픽역시 택틱스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적절히 3D화되어 전체적으로 미려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각 세력간 벌어지는 대규모 PvP를 통해 스릴있고 통쾌한 액션성을 즐길 수 있다고.


또한 크로스 게이트와 콘체트로 게이트의 시연 버전이 공개되어 스퀘어 에닉스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의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국내에서도 서비스된 바 있는 크로스 게이트는 턴제 MMORPG로 SD형태의 귀여운 캐릭터와 뛰어난 스토리성으로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콘체트로 게이트는 크로스 게이트의 후속편격인 게임으로 현재 일본에서는 NHN재팬을 통해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다.


스퀘어 에닉스의 부스 입구에서는 공개된 게임들의 오프닝 영상, 애니메이션 및 게임 내 플레이 영상이, 부스 내부에는 각 게임들의 시연대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있는 중으로 신국제박람센터의 W1관 13번 부스(W1-13)에서 해당 전시작들을 볼 수 있다.













iNVEN Hera - 신혜원 기자
( hera@inv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