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 문성원(에이서)이 첫 경기 패배 이후 내리 3연승에 성공하며 최지성(무소속)을 3:1로 제압하며 4강에 올랐다.

8일 미국 애너하임 2014 블리즈컨 현장에서 진행된 2014 WCS 글로벌 파이널 8강 1경기에서 'MMA' 문성원이 '폭격기' 최지성을 3:1로 꺾어내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문성원은 선가스를 가져가며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빠르게 테크트리를 올려 벤시를 준비했고, 최지성은 무난히 앞마당 확장을 가져가며 출발했다. 문성원은 벤시로 소소한 피해를 입히며 상황을 비슷하게 맞췄고 양 선수는 모두 해병과 공성 전차 체제로 넘어가며 후반을 준비했다.

문성원과 최지성 모두 수비와 확장에 주력하며 빈틈을 보이지 않았고 인구수가 200에 가까워질 때 최지성이 먼저 공격에 나섰다. 최지성은 문성원의 앞마당 앞 지역에 자리를 잡은 뒤 대규모 해병 드랍으로 이득을 취했고 동시에 공성 전차와 해병으로 문성원의 제 2확장을 타격했다. 이후 대규모 싸움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데드윙에서 이어진 2세트, 문성원은 다시 한 번 테크트리 위주의 출발을 보였고, 최지성은 사신 더블을 시도했다. 화염차를 통해 문성원의 벤시를 확인한 최지성은 미사일 터렛을 건설하며 피해를 최소화했다.

문성원은 경기를 길게보지 않았다. 앞마당 확장을 따라가지 않고 공성 전차와 해병을 이끌고 최지성의 앞마당으로 진격했다. 문성원은 벙커까지 건설했지만 최지성의 화염 기갑병과 바이킹에 의해 막혔다. 그러나 막는 과정에서 건설 로봇에 피해를 입어 상황은 비슷하게 맞춰졌다.

최지성은 이후 메카닉으로 체제를 굳혔고, 문성원은 바이오닉으로 가닥을 잡았다. 문성원은 최지성의 메카닉 병력이 쌓이지 못하도록 지속적인 소모전에 성공하며 승리했다.

카탈레나에서 펼쳐진 3세트, 이번에는 최지성이 빠른 벤시를 준비했다. 하지만 문성원의 좋은 수비에 이득을 취하지 못했고, 문성원은 자신의 장기인 화려한 의료선 견제로 최지성에게 피해를 누적시켰고 대규모 바이오닉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고 2:1로 앞서나갔다.

문성원은 매치포인트 상황인 4세트 만발의 정원에서 다시 한 번 선가스로 출발했고, 최지성 역시 빠른 벤시를 준비했다. 문성원은 지뢰 드랍을 준비했지만 본진을 지키고 있던 해병에 의해 막혔고, 자신의 벤시 역시 최지성의 바이킹에 의해 견제가 차단됐다.

하지만 문성원은 땅거미 지뢰와 해병, 바이킹으로 최지성의 앞마당 입구 지역을 봉쇄하며 앞마당 확장 활성화 타이밍의 격차를 벌렸다. 이후 최지성의 제2 확장 사령부까지 파괴하며 승기를 굳힌 문성원은 공성 전차 조이기를 시도했다.

이후 주력 싸움에서 승산이 없다고 판단한 최지성은 엘리전을 선택했다. 그러나 최후의 교전에서 문성원이 압도적으로 승리하며 최종 스코어 3:1로 승리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4 WCS 글로벌 파이널 8강

1경기 문성원(T) 3 VS 1 최지성(T)

1세트 문성원(T, 11시) 패 VS 승 최지성(T, 5시) 폭스트롯 랩
2세트 문성원(T, 1시) 승 VS 패 최지성(T, 5시) 데드윙
3세트 문성원(T, 9시) 승 VS 패 최지성(T, 5시) 카탈레나
4세트 문성원(T, 7시) 승 VS 패 최지성(T, 1시) 만발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