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자사가 준비 중인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간략한 게임 소개와 함께 시나리오 및 시리즈 히스토리 영상, 국내 기자간담회 현장 모습 등 ‘파이널판타지14’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마련된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게시글 및 덧글을 작성할 수 있어, 담당자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테스트 및 서비스 준비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후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 사업 일정 및 게임 관련 소식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이와 함께 ‘2014지스타’ 현장에서 진행 됐던 ‘프로듀서 레터 라이브’의 현장 영상을 공개 했다.

‘프로듀서 레터 라이브’는 ‘파이널판타지14’팀이 세계 곳곳에서 진행해온 고유의 유저 행사로, 국내에서는 지난 11월 22일 ‘2014지스타’ 현장에서 진행 된 바 있다.

영상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인 요시다 나오키가 직접 국내 유저들을 만나 교감하고, 한국 서비스 버전 및 방향, 현지화 작업 계획,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사업본부 배성곤 부사장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테스트 및 서비스에 대한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라면서, “내년 상반기 중 높은 완성도로 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액토즈소프트가 준비 중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