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퀘스트 공략의 주 목적은 '깊은 산속 비코S'와 '깊은 산속 비코'를 획득하는 데 있다.

'비코'는 일본에서도 초창기에 등장한 캐릭터로, 당시에는 괜찮은 성능이라는 평을 받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점점 잊혀지는 몬스터가 되었다. 또한 일반 '비코'보다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비코S'가 훨씬 좋은 평가를 받기 때문에, 만약 비코를 원한다면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통해 '비코S'를 획득하기를 권한다.

비코가 가지고 있는 우정콤보는 '록온 충격파'다. 록온 충격파는 발사되는 갯수는 적지만, 한발 한발의 데미지는 크다. 또한 진화시 마봉인이라는 어빌리티가 생겨 일부 이벤트 퀘스트에서 유용히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본 스테이터스의 수치가 너무 낮기 때문에 특정 퀘스트가 아니라면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게 좋다.

비코S는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로, 기존 비코보다 월등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진화 시 안티데미지월 어빌리티를 가지게 되고, 스트라이크 샷도 단일 보스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비코보다 좀 더 활약한다.

다만 비코와 비슷하게 HP가 낮고, 우정콤보도 데미지는 높지만 맞추기가 힘든 록온 충격파이기에 사용하기 조금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비코깊은 산속 비코








◆ 하얀 밤 숲의 정령 퀘스트의 공략 핵심은?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엑스트라
최상급
상급
중급
물/나무물(EXTRA)
나무
요정쉴드, 중력베리어, 데미지월12턴
최상급 14턴
EXTRA 19턴



1. 등장하는 몬스터의 속성은 나무와 물!

이번에 만나게 되는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주요 속성은 나무와 물이다. 파티를 만들 때, 보스가 나무속성이어서 불속성 몬스터로만 짤 경우, 중간에 등장하는 물 속성 스테이지에서 조금 힘들어 질 수 있다. 물론 적들이 크게 강하지 않기 때문에, 육성이 잘 되어 있다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넌다고, 조금은 주의 해주는 게 좋다.


2. 실드 주의!

보통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까다롭게 생각하는 적의 어빌리티가 중력베리어와 데미지월 두개로 축약된다. 이번 퀘스트에서는 실드가 주로 데미지월을 사용하고, 생각보다 귀찮은 위치에 등장하기 때문에 실드 브레이커 캐릭터가 있다면 한마리쯤 데리고 가는 게 좋다. 물론 중력베리어도 만만치 않게 귀찮으니 안티중력베리어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라면 금상첨화!


3. 보스의 종족은 요정!

만약 요정킬러에 관련된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반드시 이용하라! 그럼 한결 더 편한 스테이지 진행이 가능하다.



◆ 하얀 밤 숲의 정령 EXTRA, 또 하나의 스테이지!


해당 EXTRA 스테이지는 하얀 밤 숲의 정령 퀘스트를 노 컨티뉴로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그리고 물 속성의 요정족 '비코S'를 얻을 수 있다.

'비코S'를 진화 시킬 경우 '깊은 산속 비코S'로 바뀌며, 안티데미지월을 가지고 있어 기존 '비코'보다는 좀 더 폭넓게 활용 할 수있다.


비코S깊은 산속 비코S






◆ 하얀 밤 숲의 정령 EXTRA 퀘스트 공략의 핵심은?


1. 수속성과 불속성 몬스터 등장!

일반 스테이지와 비슷하게 수속성과 불속 두가지 속성의 몬스터가 적으로 등장한다. 다만, 보스의 속성이 물 속이기 때문에 잘 성장시킨 불속성 파티가 있다면 이번 엑스트라스테이지에서 크게 활약한다.

2. 시..실드 브레이커가 필요해!

엑스트라 스테이지라고 하지만, 정말 잘 키운 몬스터가 있다면 힘으로 밀어 붙일 수도 있다. 그러나 좀 더 쉬운 공략을 하고 싶다면 실드브레이커 어빌리티를 활용해보자. 여기서 등장하는 실드들은 데미지 월을 사용해 매우 성가시다. 실드를 처리한다면 더욱 쉽게 스테이지 클리어 할 수 있다.

3. 안티중력베리어와 안티데미지월만 있으면...!!!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가장 짜증나는 건, 실드를 부수지 못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데미지 월과 보스 주위에 펼쳐지는 중력베리어다. 중력베리어의 경우에는 몬스터의 속도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범위도 넓은 편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엑스트라 스테이지 중에 한번 밖에 등장하지 않는다. 그래도 있으면 훨씬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테이지 1. 보너스 스테이지




말 그대로 켄치들이 등장하는 보너스 스테이지다. 이 스테이지 이후 부터 보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라이크 샷의 턴을 모아두도록 하자.


▶스테이지 2. 보스 등장




1스테이지를 진행하기 전에 아군의 캐릭터들을 상단에 위치 시켜둔다면 훨씬 쉬워지는 스테이지다. 상단에 2종의 실드가 배치되며 이 실드들은 데미지 월을 사용한다. 실드 브레이커가 있다면 가볍게 처리해주고, 아니라면 우정콤보를 동원해 한번에 잡자. 이후에는 보스를 타격하면된다.


▶스테이지 3. 스테이지 2와 동일하다.




2스테이지를 끝내기 전에 하단에 아군의 캐릭터를 배치해둔다면 더욱 쉬워지는 스테이지다. 하단 실드에서 데미지 월이 발생하며, 이 실드만 처리하고 나머지 적을 처리하면 끝!


▶스테이지 4. 아..아니? 중력베리어라니!




정말 정말 이번 퀘스트에서 보기 힘든 중력베리어가 등장한다. 화면 중앙에 위치하는 보스의 주위로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있고, 보스 양 옆으로 쉴드가 위치한다. 중력베리어 덕분에 쉴드를 처치하기가 조금 까다롭지만, 쉴드브레이커 혹은 안티중력베리어 어빌리티를 가진 캐릭터가 있다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전 스테이지를 끝내기 전에 양 옆으로 캐릭터를 분산시켜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테이지 5. 이걸로 마지막이다!




다사다난했던 엑스트라스테이지의 마지막. 마찬가지로 쉴드를 달고 나오지만, 그동안 스트라이크 샷을 모아두었다면 쉽게 잡을 수 있다. 아니면 쉴드를 먼저 처리하고 보스를 집중난타하자. 적의 약점을 직접 타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더욱 쉬운 스테이지다.



◆ 참고 공략 영상 모음


이하에서 언급한 덱 구성만이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도록 하자.




※출처 : http://youtu.be/Ts6P2rr2fg8



※출처 : http://youtu.be/3G5W-6F5m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