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유명 게임사 세가(대표 오카무라 히데키) 및 세가 네트웍스(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퍼즐RPG '뿌요뿌요!! 퀘스트'의 보이스(음성) 추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뿌요뿌요’의 고유 콘텐츠 중 하나이자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 보이스’가 추가된 것.

이용자는 캐릭터의 보이스가 첨가된 카드를 뽑을 수 있으며 해당 카드 소지 시, 연쇄가 발생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의 귀여운 음성이 가미된 음향효과가 나타난다. 주요 캐릭터인 ‘시그’, ‘아미티’, ‘아루루’, ‘카방클’을 포함한 10종의 캐릭터 카드에 보이스가 추가되었으며, 다음 보이스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캐릭터 보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총 40여종의 캐릭터 보이스를 추가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보이스는 기존 캐릭터 카드에 추가되는 것으로 이미 해당 캐릭터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후 바로 보이스를 들으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캔디 수집 축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17일까지 특별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캔디’를 활용, ‘렘레스’ 캐릭터 카드를 육성할 수 있다. 또, ‘뿌요뿌요’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루루’가 마도석 뽑기에 등장, 더 많은 캔디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서 활약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유영욱 게임사업2부장은 “‘뿌요뿌요’ 고유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일본버전과 동일한 보이스를 한국버전에 추가했으며, 보이스 추가로 연쇄의 쾌감과 게임의 몰입도가 한껏 업그레이드 됐다”며 “게임성을 높이면서도 이용자들이 원하는 방향과도 부합하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같은 색 뿌요(캐릭터 타일) 4개 이상을 연결해 없애는 게임방식에 RPG(역할수행게임) 요소를 결합해 퍼즐을 맞춰 획득한 점수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의 퍼즐 RPG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지난 9월 19일, iOS 버전은 지난달 10일 출시되어 안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략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