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 인헨스드 에디션'의 개발사 빔독이 새로운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게임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빔독의 한 개발자는 지난해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구동한 게임 장면을 공개하며 '어드벤처Y(Adventure Y)'로 명명된 '인피니티 엔진' 사용 신작을 개발중임을 밝힌 바 있다. 여기에 다른 개발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드벤처Y'는 바알스폰 사가 스토리라인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고 발표하여 이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빔독은 과거 바이오웨어가 개발, 고전 RPG의 명작으로 유명한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1편과 2편을 휴대용 스마트폰으로 이식한 '발더스게이트 : 인헨스드 에디션'을 개발한 회사다. 더불어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처럼 동일한 '인피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아이스윈드데일' 시리즈 역시 스마트폰 버전인 '인헨스드 에디션'으로 발매한 바 있다.

빔독에서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어드밴처Y'는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에 사용된 엔진인 '인피니티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여 제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은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가 아닌, '발더스 게이트 : 인헨스드 에디션' 1편과 2편의 사이의 중간을 잇는 스토리를 소재로 한다.

더불어 빔독이 '어드벤처Y' 다음으로 준비중인 프로젝트인 '어드벤처X'는 '인피니티 엔진'이 아닌 보다 진보한 새로운 엔진을 기반으로 한 완전한 독립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드벤처Y'는 이르면 2015년 초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