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각으로 2015년 1월 12일(월) 저녁 스위스 취리히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뽑는 '2014 FIFA 발롱도르' 시상식이 열립니다.


발롱도르 상은 지난 2010년부터 'FIFA 올해의 선수상'과 프랑스 축구전문지 프랑스풋볼이 시상하는 '발롱도르'가 통합된 것으로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축구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인데요. 이 밖에도 시상식에서는 최고의 감독을 뽑는 '2014 올해의 감독', 한 해 동안 가장 아름다운 골을 선정하는 '푸스카스 상'과 포지션별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가상의 베스트 11을 뽑는 '월드 베스트 11'이 공개됩니다.


이쯤되면 눈치채셨나요.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발롱도르는 물론이고 월드 베스트 11에 새롭게 뽑힐 선수들일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피파 온라인3 상에서도 능력치가 강화된 모습과 새로운 월드 베스트 시즌으로 수상자들을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과연 피파 온라인3의 감독님들께서는 어떤 선수가 월드 베스트 일레븐에 포함되길 원하는지 알아보는 자리를요. 아래 제공되는 인벤 투표 기능을 통해 직접 발롱도르 수상자와 월드 베스트 11을 뽑아주세요! 지금부터 실제 2014년 발롱도르 시상식에 선발된 후보들을 공개합니다.


※ 후보 선수들은 실제 FIFPro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선발한 선수들입니다. 11일 24시 기준으로 투표가 종료되어 결과 스크린샷을 함께 공개합니다.



▶피파 온라인3 감독들이 뽑는 2014 월드베스트 XI!



■ 2014 월드 베스트 11 골키퍼 부분(1명)

골키퍼 부분 후보는 브라보, 부폰, 카시야스, 노이어, 쿠르트와까지 총 5명입니다. 2013시즌에서는 노이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티보 쿠르트와는 처음으로 후보군에 발탁되었으며 노이어, 카시야스, 부폰은 이미 월드 베스트를 수상한 경력이 있어 피파 온라인3 월드베스트 시즌에서 이미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선발될 수 있는 골키퍼의 자리는 단 한 자리 뿐 입니다.


  • 2014 월드베스트 골키퍼 부분 후보






  • ■ 2014 월드 베스트 11 수비수 부분(4명)

    수비수는 총 20명의 후보가 포진하고 있는 가운데 총 4명을 선발합니다. 2013년에는 알베스, 라모스, T.실바, 람이 선정된바 있습니다.


    특이점이라면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가 5명이나 후보로 선정된 것. 스페인과 브라질의 선수들도 다수 포함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수상자들이 올해에도 수상에 도전합니다.


  • 2014 월드베스트 수비수 부분 후보






  • ■ 2014 월드 베스트 11 미드필더 부분(3명)

    미드필더 후보군은 총 15명으로서 4-3-3 포메이션인 월드 베스트 XI의 특성상 3명만 선발됩니다. 2013년에는 사비, 이니에스타, 리베리가 선발되었습니다.


    미드필더 군은 유독 신구의 조화가 두드러져 보입니다. 이니에스타와 사비는 몇 년동안 미드필더 부분 단골 손님이었습니다. 이들과 함께 피를로, 알론소 등도 이제는 올드 플레이어 군에 속하며 비달, 하메스 등의 젊은 선수들이 최고의 자리를 노려볼 때도 도달한 것 같습니다.


  • 2014 월드베스트 미드필더 부분 후보





  • ■ 2014 월드 베스트 11 공격수 부분 (3명)

    가장 치열한 부분이죠. 골로 승부하는 팀의 해결사들, 공격수 부분의 후보는 총 15명으로서 역시 3명이 선발됩니다. 2013년에는 메시, 호날두, 즐라탄까지 당시 피파 온라인3 3대장이 뽑혔습니다.


    2014년은 너무 치열합니다. 디에고 코스타, 수아레즈 등 득점 기계들이 최고의 자리를 노리고 있으며 호즐메 3대장, 독일 바이에른 뮌헨의 로베리, 뮐러 등 누가 선발되도 이상할게 없는 선수들입니다.


  • 2014 월드베스트 공격수 부분 후보






  • ■ 최고의 영예, 2014 발롱도르 후보 - 호날두, 메시, 노이어 (1명 선발)

    마지막으로 발롱도르 상입니다. 이미 후보는 호날두, 메시, 노이어 3명으로 압축되었고 최고의 점수를 받는 사람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됩니다. 2013년에는 호날두가 수상했습니다.


    호날두는 스페인 리그 득점왕,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골 등 2014년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각종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최고의 한해를 보냈습니다. 올시즌 역시 그 행진은 계속 진행 중이고요. 메시는 작년엔 호날두에게 수상을 뺏기긴 했지만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결승까지 진출시키는데 엄청난 수훈을 했으며 골든볼을 수상했습니다. 득점 행진 역시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이어는 골키퍼로서 발롱도르 후보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독일의 월드컵, 바이에른 뮌헨의 리그 우승에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골든 글러브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각 포지션별 월드베스트 XI과 발롱도르 후보들을 만나보셨습니다. 마음에 드는 선수들이 있으셨나요?


    피파 온라인3에도 등장할지 모르는 2014 최고의 선수들을 기대해보며, 많은 감독님들의 투표 참여를 기대해봅니다. 기간은 발롱도르 시상식이 열리기 전인 1월 11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실제 발롱도르 시상식 후에 결과를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