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조 정명훈, 하재상, 이동녕, 서성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의 16강 본선이 오는 15일 개막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으로 개최하는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 본선 개막전은 15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지며 모든 경기가 생중계된다.

지난 조추첨식에서 화려한 입담을 통해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하재상(진에어)과 부활을 꿈꾸는 정명훈(데드 픽셀즈)이 1경기에서 맞붙으며,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이동녕(yFW)과 서성민(인베이젼)이 맞대결을 펼친다.

네 선수 모두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된 개인리그에서는 처음으로 8강 진출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기에 물러설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16강의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최종전에서 승리를 거둔 2명의 선수가 8강에 진출한다.

한편 이날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 본선 개막부터는 스타리그와 프로리그를 통합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타리그와 프로리그를 현장 관람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레이저 밴시 헤드셋, 스타리그 출전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레이저 마우스패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한정 소장판 등을 제공하는 것.

가장 빠르게 스탬프를 모은 팬들을 대상으로 레이저 밴시 헤드셋, 마우스패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한정 소장판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현장을 찾은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현장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은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IPTV인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다. 또한 뉴미디어 플랫폼인 eSportsTV 및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아주부TV, 유튜브를 통해서도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영어로는 아주부TV, TwitchTV, 중국어로는 Mars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 A조>

1경기 하재상 vs 정명훈
2경기 이동녕 vs 서성민
승자전
패자전
최종전

*모든 경기는 3전2선승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