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 리뉴얼 버전의 테스트를 16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우선 스페셜포스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상하이 맵과 미사일 맵의 그래픽과 맵버그를 대폭 수정했다. 상하이 맵은 기존 맵의 레벨디자인과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며 그래픽적으로 어색했던 배경을 좀 더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또한 맵의 텍스쳐들을 깔끔하게 교체했으며, 단조로운 오브젝트들을 다양화 하고 자연스러움을 강조해 맵 자체의 전략성을 높혔다. 미사일 맵 역시 기본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리얼함을 높혀 전체적으로 고해상도 맵으로 재탄생 됐다.


캐릭터들 역시 한층 강화된 그래픽으로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특히 광원효과에 따라 캐릭터 각 부분의 그림자 효과와 텍스쳐가 보다 정교하게 구현되었다. 네트워크 시스템에서는 모듈 강화를 통한 쾌적한 환경에서 스페셜포스 특유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네오위즈게임즈 스페셜포스 사업팀 김효섭 팀장은 “테스트 서버 오픈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보다 빠르게 게임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보다 안정된 서비스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로 변함없는 대표 FPS게임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박재영 부장은 “이번 리뉴얼 버전을 통해 FPS 전문개발사 드래곤플라이의 축적된 개발력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정기적으로 테스트서버에서 스페셜포스의 새로운 버전을 미리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nven Niimo - 이동원 기자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