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랩(대표 이상기)은 21일 텐스푼에서 진행중인 더블업 펀딩 2차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더블업 펀딩은 게임업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게임 업계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텐스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목표금액만큼 추가로 지원금을 지급한다.

더블업 펀딩 담당자는 "1차 펀딩 때 생각보다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셨지만 모집기간이 짧아 안타깝게 내부 심사 기준이나 자격 조건에 못 미치는 기업이 많았다"라며, "그런 분들께 조금 더 준비 기간을 드리기 위해 2차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진행 의도를 설명했다.

2차 더블업 펀딩 참가 자격은 1차 펀딩과 동일하다. 경기도내 입주하고 있는 창업 5년이하의 스타트업이어야 하며, 최근 1년 매출이 20억 이하여야 한다. 공고일로부터 1개월이내에 스토어에 런칭되거나 6개월 이내에 상용화 가능한 스마트용 디바이스 콘텐츠면된다. 단, 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진행했던 작품은 지원이 불가하며 작품 확인을 위해 프로토 타입 이상의 실행 파일이 있어야 한다.

특히 이번 2차 펀딩은 참가자들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모집기간을 더 길게 잡았다. 1차 펀딩 기간을 아쉽게 놓친 많은 스타트업들의 참여가 예상 된다. 21일부터 2월 12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며 내부 심사 과정을 거친 후 17일부터 펀딩이 진행 될 예정이다. 텐스푼 관계자는 프로젝트 등록 전 참가 기준과 개설 방법 등을 정확하게 숙지할 것을 당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 포인트나 리워드를 효과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차 더블업 펀딩 모집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텐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