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격투액션 MMORPG ‘열혈강호2’가 지난 1일(일) 한국 시간 12시 중국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서비스를 통해 중국 이용자들은 접속 제한이 없이 누구라도 ‘열혈강호2’를 즐길 수 있게 됐고, 현지 파트너사인 17게임(구 CDC게임즈)은 본격적인 상용화 서비스 전까지 게임 내 시스템과 안정성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열혈강호2’는 2005년 중국에서 동시접속자 50만명을 돌파하고 현재에도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중국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다.

이러한 관심으로, 2014년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된 3차례의 비공개 테스트 중 첫 테스트에서 배포한 테스트 계정 중 게임 접속을 위한 계정 활성화 수치가 90%를 넘어섰고, 각종 게임 포털 사이트와 게임 웹진 기대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또, 현재 1월 말 기준 중국 게임 전문사이트인 17173의 3D 무협게임 랭킹 순위에서 2위를 기록 중이고, 전체 신규 온라인게임 기대 순위에서 1257개 게임 중 2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17게임 순징칭(Sun Jingqing) 대표는 “제한적 인원의 비공개 테스트가 아닌 접속 제한이 없는 공개서비스를 원하는 많은 이용자들을 위해 설 연휴 전 빠르게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공개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열혈강호2’의 백미인 경공, 다양한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전작 ‘열혈강호 온라인’을 2005년부터 인기리에 서비스해 온 파트너사 17게임과 그 동안의 축적된 서비스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적극 협력하여 ‘열혈강호2’의 흥행 성공을 이루겠다”라며, “’열혈강호2’는 본격적인 상용화 서비스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되는 중국의 설 연휴 이후부터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열혈강호2’는 지난해 1월 ‘열혈강호 온라인’을 성공리에 서비스 중인 현지 게임업체로17게임(구 CDC게임즈)를 통해 700만불 규모로 중국에 수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