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하고, 더 화려한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오는 2월 12일(목) 블리자드의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의 대회인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Hearthstone Inven Invitational)이 개최된다. 지난 1회에 이어 인벤이 주최, 주관하는 제 2회 대회는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막강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이 초청될 예정이다.

먼저 지난 1회 대회에 우승하며 최근 절정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Savjz' Janne Mikkonen (Team-Liquid), 한국에서 '스고수'라는 애칭으로 세계 최정상 플레이어라 평가받는 'StrifeCro' Cong Shu (Cloud9), 지난 블리즈컨2014에서 개최된 월드 챔피언십(WCS)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 하스스톤 플레이어에 올라선 'Firebat' James Kostesich (Archon), 그리고 그 WCS 본선에서 Firebat 선수에게 유일한 1패를 안긴 한국 대표 'Kranich' 백학준 선수 (Team-Dignitas) 등이 이번 대회의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출전 선수들 중 Firebat 선수나 StrifeCro 선수의 경우 해외 유명 커뮤니티에서 집계하는 하스스톤 게이머 순위에서 각각 세계 1위와 2위로 평가받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이 집계에서 현재 한국 1위에 올라있는 백학준 선수와 최근 각종 대회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Savjz 선수가 모두 집결하기 때문에 국내외 하스스톤 유저들 뿐만 아니라 해외의 매체에서도 크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 세부 규정은 지난 대회와 동일하다. 선수들은 4덱 1밴으로 5전 3선승제의 경기를 치르게 되며, 대전은 4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구조에서 결승만 1회 치르는 형태로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치뤄지게 되며, 대회 우승자는 $1000 (한화 약 110만원)의 상금을 획득한다.

세계 하스스톤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이번 대회는 2월 12일(목) 오후 7시부터 인벤 방송국을 통해 모든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며. 인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도 경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벤 글로벌 아프리카(영문)를 통해서도 별도의 영문 중계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해외 유저의 경우 글로벌 아프리카도 시청이 가능하다.




◆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Hearthstone Inven Invitational) 안내


■ 대회 규정

- 4인 더블 엘리미네이션
- 4덱 1밴 (직업 중복 불가)
- 승자는 덱 고정, 패자는 덱 변경
- 한 번 사용한 덱은 그 라운드에서 사용 불가 (5전 3선승)
- 패자조 최종 진출자의 페널티 없음 (결승 1회 진행)


■ 상금

- 우승: 미화 $1000 (한화 약 110만원)


■ 출전 선수

- 'Firebat' James Kostesich (Archon)
- 'Kranich' 백학준 (Team-Dignitas)
- 'Savjz' Janne Mikkonen (Team-Liquid)
- 'StrifeCro' Cong Shu (Cloud9)




■ 중계

- 2월 12일(목) 오후 7시 인벤 방송국 / 인벤 공식 트위치 채널 / 인벤 글로벌 아프리카(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