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펼쳐진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 4강 첫 경기에서는 블리즈컨2014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한 Firebat 선수와 최근 Team-Dignitas에 입단하며 한국 최고의 플레이어로 손꼽히고 있는 Kranich 선수의 경기가 펼쳐졌다.

초반 기계 마법사 덱을 꺼내며 2연승을 올린 Firebat 선수는 Kranich 선수의 드루이드에 3세트를 내주면서 주춤하는 듯 하지만, 이후 기계 주술사로 드루이드를 마무리하면서 3:1로 승리하고 승자조로 진출한다.


▲ 기계 마법사-기계 주술사 콤보로 3:1 승리를 따내는 Firebat!


■ 1세트 - Firebat (마법사) 승 : 패 Kranich (흑마법사)

첫 세트, 드루이드를 금지당한 Firebat 선수는 기계 마법사 덱을, 성기사를 금지당한 Kranich 선수는 컨트롤 흑마법사 덱을 선택한다.

Firebat 선수는 초반 2기의 톱니 장인과 안녕 로봇을 배치하며 흑마법사에게 압박을 가한다. Kranich 선수는 2기의 고대의 감시자를 통해서 방어에 나서보지만, Firebat 선수는 고블린 폭발법사로 고대의 감시자에게 피해를 넣으며 효율적인 하수인 교환을 하게 된다.

7턴에 생명력이 9까지 떨어진 Kranich 선수는 용암 거인과 황혼의 비룡,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최후의 방어에 나선다. 높은 체력 하수인으로 도발 벽이 쌓이자 Firebat 선수는 안토니다스를 배치하면서 주문으로 흑마법사를 마무리하려 한다.

결국 안토니다스와 예비 부품, 얼음 화살로 2장의 화염구를 만든 Firebat 선수가 회복 카드를 손에 넣지 못한 Kranich 선수를 마무리하며 첫 세트를 가져간다.


■ 2세트 - Firebat (마법사) 승 : 패 Kranich (주술사)

첫 세트를 내준 Kranich 선수는 2세트에 주술사 덱을 꺼낸다. 초반 미치광이 과학자와 안녕 로봇으로 공세를 전개한 Firebat 선수는 5턴에 등장한 Kranich 선수의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에 주춤하는 듯 했으나, 땜장이 마을 기술자가 가져다준 전환 스위치로 정리에 성공하며 필드를 잡는다.

이후 박사 붐까지 배치한 Firebat 선수를 상대로 Kranich 선수는 사술과 번개 폭풍을 통해 한 차례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는 데 성공한다. 한 차례 하수인을 정리당한 Firebat 선수는 마지막 승부수로 꽁꽁 로봇과 고블린 폭발법사 등 주문을 제외한 모든 하수인을 필드에 배치하면서 승부수를 띄우게 되고, Kranich 선수가 사용한 번개 폭풍이 꽁꽁 로봇과 낡은 치류 로봇을 생명력 1차이로 잡지 못하면서 승기가 넘어간다.

결국 2장의 화염구를 손에 넣은 Firebat 선수가 상대의 하수인을 넘어서 Kranich 선수의 본체를 타격하며 2연승에 성공한다.


■ 3세트 - Firebat (마법사) 패 : 승 Kranich (드루이드)

연속 2패를 당한 Kranich 선수의 마지막 덱은 드루이드였다. Kranich 선수는 첫 손패로 정신 자극과 간식용 좀비, 천벌을 확보하면서 마법사의 공세를 5턴까지 묶는 데 성공한다.

이후 급속 성장까지 사용하면서 빌드 업을 시작한 Kranich 선수는 빠르게 유령 기사와 아르거스의 수호자를 배치하면서 필드 우위를 차지하는 데 성공한다.

결국 박사 붐과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연속으로 드로우 받은 Kranich 선수가 휘둘러치기로 상대 본체를 타격하면서 2패 뒤 첫 승을 거둔다.


■ 4세트 - Firebat (주술사) 승 : 패 Kranich (드루이드)

4세트, Firebat 선수는 최근 등급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기계 주술사 덱을 꺼낸다.

Firebat 선수는 첫 턴에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을 배치하면서 필드 싸움을 시작한다. Kranich 선수는 천벌로 상대 하수인을 끊어주면서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를 배치하며 응수를 시작한다. 이후 Firebat 선수도 토템과 함께 벌목기를 배치하며 필드 상황은 교착 상태에 빠진다.

Firebat 선수는 불의 정령을 배치한 이후 7턴에 안녕 로봇 2기와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을 배치하면서 승부수를 띄운다. Kranich 선수는 상대의 공세를 막아낼 주문을 손에 넣지 못하면서 도발로 버텨보지만, Firebat 선수가 흑기사와 파지직으로 도발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하수인으로 더 강하게 밀어붙이며 4세트를 잡아낸다.


■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 4강 1경기 Firebat vs Kranich

Firebat 3 : 1 Kranich

1세트 Firebat (마법사) 승 : 패 Kranich (흑마법사)
2세트 Firebat (마법사) 승 : 패 Kranich (주술사)
3세트 Firebat (마법사) 패 : 승 Kranich (드루이드)
4세트 Firebat (주술사) 승 : 패 Kranich (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