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과 상성이 승리에 결정적이었다! [인벤]Inven, 권디디 8강 진출

아프리카TV 최고의 BJ들이 총상금 3,000만 원을 두고 겨루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빅리그(이하 HBL), 6일차를 맞은 토요일 저녁 8시부터는 5판 3선승제의 교차 픽 대전으로 두 개의 16강전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첫 경기는 '꿀꿀이엄상용', '[인벤]Inven'팀 간의 대결이었다.

공포의 정원에서 진행된 1세트는 화력 좋은 딜러들 위주로 구성된 '꿀꿀이엄상용'팀에 비해 정예 타우렌, 우서, 제라툴 등 강력한 CC 조합을 구축한 [인벤]Inven팀이 초반부터 공격로와 한타, 씨앗 상황까지 유리하게 운영. 그 결과 시종일관 2레벨 이상의 큰 격차를 유지하면서 손쉽게 1승을 챙겼다.

이어진 2세트 하늘 사원에서는 1세트와 비슷한 양상으로 진행되었다. '[인벤]Inven'팀은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과 우서의 천상의 폭풍, 2개의 CC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한타 결과를 이끌어 냈고, '꿀꿀이엄상용' 팀은 서포터가 리리 한명이라 다소 안정성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근접 이니시에이터 역할의 '꿀꿀이엄상용'팀 일리단은 번번이 '[인벤]Inven'팀의 무라딘, 우서 등에게 견제당하며 제대로 힘을 쓰지 못했고, 결국 2세트 역시 '[인벤]Inven'팀이 가져가며 2:0 유리한 스코어를 확보했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의 마지막 3세트는 앞선 경기와 달리 '꿀꿀이엄상용'팀이 초반부터 거세게 몰아쳤다. 공물 상황은 '[인벤]Inven'팀이 앞선 상태였지만, 한타와 소규모 교전에서 성급한 모습을 보여주며 손해를 봤다.

하지만 팽팽했던 승패의 행방은 두 팀 모두 2/3 공물 상황에서 등장한 공물이 결정했다. 전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저주 카드를 두고 벌어진 치열한 한타에서 '[인벤]Inven'은 '꿀꿀이엄상용'팀의 유일한 서포터 리리를 잘 견제했고, 최소한의 피해로 이득을 챙기며 분위기를 반전. 결국 3:0 완승으로 8강 진출을 결정지었다.

▲ '[인벤]Inven팀' 선수 목록


다음 경기는 막상막하의 전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되는 두 팀, 'BJ쥬팬더'와 '권디디'가 맞붙었다.

용의 둥지에서 진행된 1세트는 '권디디' 팀이 손쉽게 승리했다. 'BJ쥬팬더'는 경기 초반 가즈로와 해머 상사 확보를 통해 한타 보다는 공성에서의 우위와 거점 방어에서의 이득을 노렸고, 먼저 아래쪽 건물을 가져가면서 전략은 유효한 듯 보였다.

하지만 '권디디'팀 일리단의 저돌적인 공격 본능과 발라, 레가르 등의 화력 지원에 막혀 중반부터는 오히려 건물 상황에서 밀렸고, 경험치도 3레벨 이상으로 격차가 벌어졌다. 여기에 3개 투사 캠프를 동시에 공략할 정도로 공격적인 '권디디'팀의 운영이 중후반 이후 더욱 빛을 발하며, 'BJ쥬팬더'팀은 아쉽게 1세트를 내줘야했다.

2세트는 죽음의 광산에서 펼쳐졌다. 빛나래와 말퓨리온, 두 명의 지원가 영웅의 서포트를 앞세운 '권디디'팀은 높은 생존력을 무기로 공격로와 초반 싸움에서 이득을 챙겼고, 절묘한 CC 타이밍으로 화력이 좋지 못한 구성의 '쥬팬더TV'팀 딜러들을 무력화시키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특히 광산 내부에서의 전투를 일방적으로 지배하면서 골램 선점까지 압도. 결국 손쉽게 2:0 승리를 챙겼다.

이어서 블랙하트 항만에서의 3세트가 진행되었다. '권디디'팀은 초반부터 금화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면서 포격을 통한 건물 공략에 나섰고, 반대로 'BJ쥬팬더'팀은 가즈로와 해머 상사를 활용한 직접적인 건물 공략에 나섰다.

초반에는 상대의 해머 상사를 고립시키는 운영을 보여주며 '권디디'팀이 살짝 앞서 갔지만, 10레벨 이후 한타에서 'BJ쥬팬더'팀의 해머 상사가 끈질긴 생명력과 불굴의 화력을 보여주며 이득을 챙겼고, 승부는 평행선을 달렸다.

이처럼 팽팽했던 승부는 양 팀 모두 20레벨을 달성한 경기 시작 18분경 결정되었다. '권디디'팀은 본진 깊숙이 들어온 'BJ쥬팬더' 영웅들을 막기 위해 타우렌 족장의 스테이지 다이브를 앞세워 전원 귀환했지만, 주요 딜러들이 저격당하면서 순식간에 무너졌고, 결국 본진까지 추가로 내어주면서 'BJ쥬팬더'팀에게 역전의 발판을 허용했다.

하늘 사원에서의 4세트는 양팀 모두 적극적인 교전을 피하고, 무난하게 공격로와 캠프 경험치를 챙기면서 초반 게임을 운영했다.

하지만 먼저 10레벨을 달성해 한타 이익을 보려는 'BJ쥬팬더'팀은 타이밍 노리기에 실패하면서 '권디디'팀에게 첫 사원을 내주게 되고, 이어진 한타에서도 무리한 다이브로 대패하면서 무려 3레벨에 가까운 레벨 차이가 나게된다.

결국 레벨 차이와 안정적인 운영을 앞세운 '권디디'팀은 'BJ쥬팬더'팀을 압도하면서 마지막 3승을 챙겼고, 4번째로 8강 진출팀에 합류하게 된다.

▲ '권디디'팀 선수 목록


한편 히어로즈 최강팀들이 대거 참여한 HBL은 3월 7일(토)까지 13일간 진행되며, 3월 1일(일) 저녁 8시부터는 '로이조'와 '미스터권', 그리고 'BJ루카'와 'TNM'팀이 격돌해 추가로 8강전 티켓 2장의 행방을 결정지을 예정이다. HBL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HBL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빅 리그 16강 6일차 경기 결과

◆ 16강 6일차 1경기

꿀꿀이엄상용 0 VS [인벤]Inven 3

1세트 꿀꿀이엄상용 패 VS 승 [인벤]Inven / 공포의정원
2세트 꿀꿀이엄상용 패 VS 승 [인벤]Inven / 하늘 사원
3세트 꿀꿀이엄상용 패 VS 승 [인벤]Inven / 저주받은 골짜기

◆ 16강 6일차 2경기

BJ쥬팬더 1 VS 권디디 3

1세트 BJ쥬팬더 패 VS 승 권디디 / 용의 둥지
2세트 BJ쥬팬더 패 VS 승 권디디 / 죽음의 광산
3세트 BJ쥬팬더 승 VS 패 권디디 / 블랙하트 항만
4세트 BJ쥬팬더 패 VS 승 권디디 / 하늘 사원

☞ HBL 6일차 경기 결과 및 대진표 보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