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파괴!'와 '액션 자유!'를 외치며 등장한 파이러츠:트레저헌터의 Pre-Season이 3월 17일 시작했습니다. 지난번의 Season ZERO와 비교해볼 때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이 보강되고 신규 모드가 추가되는 등 많은 부분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그 외에도 캐릭터의 생존력이 전체적으로 증가하거나 캐릭터의 구매 방식이 변하기도 했는데요, 이전 테스트와 비교해서 얼마나 많은 부분이 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 튜토리얼 강화와 신규 모드 추가

■ 초보자 접근성 강화! 더욱 강화된 튜토리얼

게임을 처음 시작했다면 먼저 튜토리얼을 플레이해서 게임의 진행 방식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3개의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면 기본적인 조작법을 익히는 것 외에도 최대 525은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튜토리얼은 파이러츠의 조작법이나 보조 무기 활용 방식 등을 익힐 수 있는 기초 튜토리얼과 쟁탈전 튜토리얼, 전면전 튜토리얼로 나뉩니다. 기초와 쟁탈전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AI연습모드를 통해 컴퓨터와 쟁탈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AI연습모드를 마치고 나면 2레벨이 되면서 전면전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면전 튜토리얼을 마치고 나면 자동 매칭으로 다른 유저들과 전면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튜토리얼의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진행 순서: 기초 튜토리얼 → 쟁탈전 튜토리얼 → AI연습모드 → 전면전 튜토리얼



■ 6개의 지도 조각을 모으면 승리! 트레저헌트 모드

튜토리얼 외에도 쟁탈전(트레저헌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모드는 유저와 팀을 이뤄 컴퓨터를 상대하는 AI전투모드나 방 이름이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설정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든데스 모드가 토템과 요새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라면, 트레저헌트 모드는 지도에 등장하는 지도 조각을 모두 모으고 그것을 지켜내는 쪽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 한 명이 여러 개의 지도 조각을 들 수도 있고 따로 나눠 들 수도 있어서 누가 지도 조각을 가지고 있을지 결정하고, 조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지켜내는 것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지도를 모두 모으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는데, 그동안 지도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살아남으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 모든 지도를 모으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 신규 캐릭터 추가와 체력 상향 등, Season ZERO와 Pre-Season의 다른 점은?

■ 신규 캐릭터 모리스, 소피, 매틀리 추가

세 명의 신규 캐릭터 모리스와 소피, 매틀리가 추가됐습니다. 모리스는 공격력이 낮지만,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낮추고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장벽을 생성할 수 있는 대규모 한타에 최적화된 아군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소피는 저격과 광역CC기를 보유한 암살자로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잘 잡힌 캐릭터입니다. 보조 장비나 조명탄을 사용해 적을 제압할 수 있고 스킬을 사용해 짧은 시간 동안 원거리 공격력이나 근접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틀리는 원거리 화력 지원에 능하고 강력한 근접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동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유도 기능을 가진 강력한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압박하며 주위의 적을 상태 이상에 빠트릴 수 있고 스킬을 사용해 짧은 시간 동안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 모리스, 한타를 위해 딜을 버렸다! 팀파이트 최적화 캐릭터 인벤 공략 [바로 가기]
☞ 소피, 저격과 광역 CC 능력을 보유한 미녀 해적 인벤 공략 [바로 가기]
☞ 매틀리, 원거리 화력 지원과 강력한 CC기를 가진 수비형 캐릭터 인벤 공략 [바로 가기]

▲ 신규 캐릭터 모리스(좌), 소피(중), 매틀리(우)의 모습


■ 은화를 사용해 일정 기간 동안 캐릭터를 사용! 구매 방식 변경

캐릭터를 사용하기 위해선 금화나 은화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은화만 얻을 수 있는데, 이는 튜토리얼을 마치고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은화로 캐릭터를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은화로 구매하는 캐릭터는 사용 기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1일, 3일, 7일, 14일, 30일로 구분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 고용 일수가 늘어날수록 구매에 필요한 은화도 함께 증가합니다. 캐릭터를 영구히 구매하고 싶다면 나중에 적용될 금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 캐릭터의 전반적인 체력 증가

캐릭터의 기본 체력이 크게 올랐습니다. 대표적인 탱커형 캐릭터 에르난과 에시앙, 갈루스의 최대 체력은 15,000에 육박합니다. 평균적으로 캐릭터의 체력이 크게 올라 암살형 캐릭터의 입지가 약해지고 전투에 걸리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예전에는 하쉬가 혼돈의 물약을 던져 적들의 발을 묶고 중앙에 들어가 난사를 사용하면 적 대부분을 처리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어떤 캐릭터라도 데미지가 부족해 혼자서 적을 처리하기 힘들어 다른 캐릭터의 연계 플레이나 추가 공격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더는 일회용이 아니다! 주문 변경점

주문의 사용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게임 한판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었던 주문이 Pre-Season에서는 게임이 끝날때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신 주문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돌아가서 연속으로 사용하지 못하므로, 중요한 상황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명상'이나 '거미의 속삭임' 등의 신규 주문도 추가되었는데 명상은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 대신 서서히 체력을 차오르게 하고, 거미의 속삭임은 상대편의 수호거미를 아군으로 바꾸는 주문입니다.

▲ 쿨타임만 돌아오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 경험치 획득 방식 변경

경험치 획득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자동 경험치가 추가되어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모든 캐릭터는 자동으로 경험치가 오릅니다. 거미를 공격해서 얻는 경험치가 삭제되고 거미를 처치해야만 경험치가 오르도록 바뀌었으며 거미집을 공격해서 얻는 경험치는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한 구역의 토템 네 개를 모두 파괴하면 대량의 글로벌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스페셜 킬(더블 킬, 트리플 킬 등) 경험치가 증가했습니다.

▲ 한 지역의 토템을 모두 파괴하면 3,000의 경험치가 오른다.



Pre-Season 첫날 유저들이 느꼈던 파이러츠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Season ZERO를 비롯해 많은 테스트를 진행했기에, 이전 버전과 비교하면서 좋았던 부분과 수정되었으면 하는 점을 말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우선 게임 한 판에 소모되는 시간이 증가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전 테스트에는 적과 아군 모두 쉽게 죽어서 게임의 진행 속도가 빨랐는데, 이번 Pre-Season에는 전체적으로 체력이 상승해 캐릭터를 죽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게다가 서든데스 모드의 수호거미가 너무 강력해져서 토템을 파괴하기가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위의 두 가지 변경점으로 인해 게임의 양상이 장기전으로 흘러가게 된 것입니다.

은화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영구히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캐릭터를 구매하려면 금화나 은화가 필요한 데, 현재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은화로는 최대 30일까지밖에 캐릭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신규 모드의 등장과 전투 진행 방식의 변화 등 많은 변경점으로 인해 유저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유저의 목소리에 너무 휘둘리는 것도, 유저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것도 모두 게임에 독이 될 수 있겠죠. 정규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부분이 개선되어 빠르게 즐기는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