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는 19일 저녁 8시에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닌텐도 관련 소식을 전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개최했다.

00분 분량으로 진행된 금일 방송에서는 뉴 닌텐도3DS의 발매 선언과 더불어 구체적인 출시일을 공개했다. 또한 3DS용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를 포함해 다양한 국내 출시 타이틀 라인업을 소개했다.


■ '뉴 닌텐도 3DS' 드디어 한국 상륙! 발매일 5월 1일로 확정


닌텐도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뉴3DS의 한국 정식 발매를 선언하고, 출시일을 5월 1일로 확정했다. 뉴3DS XL가 선출시되며, 뉴3DS는 차후 발매된다. 색상은 메탈릭 블루와 메탈릭 레드가 제공된다.

New 닌텐도 3DS XL에서는 본체의 내부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하는 '3D 흔들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 중 본체나 얼굴이 많이 움직여도 안정적으로 3D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스틱'과 '버튼'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조작이 가능하다.

그리고 New 닌텐도 3DS XL에는 근거리무선통신 NFC의 리더기가 내장되어 있다. 이 NFC 기능을 이용해 캐릭터 피규어 'amiiboTM(아미보)'를 실제로 만지고 보면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응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 세계와도 연결할 수 있는 등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amiibo(아미보)'와 대응 소프트웨어는 추후 발매 예정이다. 이외에도 CPU 성능도 향상되어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와 기능 전환이 수월해졌고, 인터넷 브라우저가 강화되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속도가 빨라졌다.

일본에서는 작년 10월 11일 발매됐으며, 출시 이틀만에 23만대가 판매되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올해 2월에 출시가 됐으며, 한 달동안 약 39만 5천대 이상 판매되었다. 한국에서는 10월 8일에 뉴3DS와 뉴3DS XL이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인증검사를 마쳐,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는 루머가 나오기도 했다.

뉴 닌텐도 3DS XL은 5월 1일 출시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225,000이다.



■ 국내에도 한정판 발매! '닌텐도 3DS XL 몬스터헌터 에디션' 5월 1일 출시



다음으로 3월 26일 발매되는 '몬스터헌터4G'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캡콤의 츠지모토 료조PD가 타이틀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몬스터헌터4의 확장판이기도 한 이번 4G에서는 '셀레기오스'라는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며, 포졸과 비빔밥 등의 아이루가 한국 전용 다운로드 콘텐츠로 추가된다.

오는 3월 26일 출시되는 '몬스터헌터4G'와 관련해 한국에도 '닌텐도 3DS XL 몬스터헌터 에디션'이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출시일은 뉴3DS와 동일한 5월 1일이며, 가격은 235,000원이다.


이번 에디션 발매와 관련해 한국닌텐도는 '몬스터헌터4G 격한 행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예약 및 조기 구입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0명에게 '닌텐도 3DS XL 몬스터헌터 에디션'을 증정한다. 당첨자들은 정식 발매일인 5월 1일보다 먼저 받아볼 수 있다. '몬스터헌터4G 격한 행운 이벤트'의 응모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다.

'몬스터헌터4G' 전국 대회도 펼쳐진다. 총 5개 지역에서 예선이 진행되며, 서울과 부산, 대전, 광주, 대구에서 실시된다. 2인 1조의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각 지역 1,2위팀을 선발하여 결승을 치루게 된다. 3위까지의 입상팀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증정될 예정이다.

방송 마지막에는 한국 전용 다운로드 콘텐츠인 '비빔밥' 아이루와 '포졸' 아이루의 인게임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탱글거리는 노른자를 머리에 얹은 아이루와 정의감에 넘쳐 도둑맞은 고기를 되찾는 포졸 아이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헌터4G 한국 전용 다운로드 콘텐츠_비빔밥,포졸 아이루 영상]


▶관련기사 : [체험기] 랭크100 초짜헌터의 '몬스터헌터4G' - 4편 시리즈의 마지막 방점

■ 마리오vs피카츄!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국내 정식발매



닌텐도 타이틀에 등장했던 다양한 캐릭터가 한 곳에 모여 배틀을 펼치는 3DS용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가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된다.

이와 관련해 금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트레일러 영상 한 편이 상영됐다. 영상에서는 마리오와 링크, 커비, 피카츄, 동킹콩 등 닌텐도의 유명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맵에서 뜨거운 결투를 펼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는 2015년 발매되며, 타이틀과 관련해 세부적인 내용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트레일러 영상]


■ '퍼즐앤드래곤Z'부터 '하츠네미쿠 프로젝트 미라이'까지! 2015년 타이틀 라인업 공개



그 외에도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다양한 타이틀의 국내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DX'는 5월 28일 일본과 동시에 발매된다. 넨도로이드 스타일의 캐릭터들이 게임 속에 등장하며, 버튼이나 터치 조작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 타이틀은 수 많은 하츠네 미쿠 타이틀 중 최초로 한국어화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DX'의 희망소비자가격은 49,000원이다.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의 발매일은 5월 1일로 결정됐다. 이번 타이틀은 인기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을 원작으로 해, 2013년 일본에서 발매되어 15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퍼즐앤드래곤 Z'와, 마리오나 루이지 등 닌텐도 캐릭터로 퍼즐앤드래곤을 즐길 수 있는 버전인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이 합본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다.

'코드네임 STEAM'은 작년 6월 E3에서 처음 공개된 타이틀로 링컨 대통령이 이끄는 무리가 펼치는 전투를 다루고 있다. 총 4명의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팀을 사용해 이동 및 공격을 시전한다. 3인칭 시점의 액션게임인 '코드네임 STEAM'은 2015년 6월 발매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와 '쿠킹마마 마마를 도와줄래?', '레고 시티 언더커버:더 체이스 비긴즈', '화석파이터' 등의 타이틀이 출시되며, '바이크 라이더 DX2 갤럭시', '아크스타일 베이스볼 3D' 등의 다운로드 콘텐츠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