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마스터즈] 나도 간다! '팜블라드' 곽웅섭, 파죽지세 이어가며 4강 진출
박범 기자 (desk@inven.co.kr)
'팜블라드' 곽웅섭의 기세는 꺾일 줄 몰랐다.
20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온게임넷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1 8강 B조 승자전에서 '플러리' 조현수와 '팜블라드' 곽웅섭이 맞붙었다. 골든 코인과 폭간슬의 자존심 대결이 성사됐다. 이 대결에서 곽웅섭이 이번 시즌 보여주고 있는 기세를 그대로 이어가며, 팀원들이 기다리고 있는 4강에 진출했다. 특히, 필요한 카드가 적절한 타이밍에 연달아 나오는 '오른쪽 메타'의 끝을 보여줬다.
■ 1세트 - '팜블라드' 곽웅섭(사냥꾼) 승 : 패 '플러리' 조현수(흑마법사)
두 선수 모두 초반부터 필드 장악에 주력했다. 곽웅섭은 마땅한 카드가 없자 폭발의 덫을 자신의 머리 위에 걸어뒀다. 하지만 조현수는 이를 알고 있었다. 본체를 치지 않고 상대 하수인을 계속해서 줄였다. 하지만 역시나 폭발의 덫은 위협적이었다. 상대를 신중하게 만드는 위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조현수의 선택은 공허의 괴물이었다. 순식간에 9/7이 됐다. 곽웅섭은 계속 손에 들고 있던 무쇠부리 올빼미로 공허의 괴물을 '애완용 괴물'로 만들어버렸다. 여기에 수리검포까지 장착 완료하며 킬각을 만들어냈다. 역전 시나리오가 완성됐다. 이에 조현수는 화염 임프를 꺼내 스스로 경기 패배를 받아들였다.
■ 2세트 - '팜블라드' 곽웅섭(드루이드) 승 : 패 '플러리' 조현수(흑마법사)
전 경기에 임했던 조현수의 흑마법사 덱을 알고 있던 곽웅섭이 휘둘러치기를 바꿔주지 않는 판단을 보였다. 또한, 처음부터 급속 성장까지 손에 넣었다. 곽웅섭은 미안해하며 빠르게 마나를 올렸다. 빠른 타이밍에 낙스라마스의 망령을 필드에 꺼낸 곽웅섭. 이에 조현수는 임프 폭발을 활용하며 두 손을 모았지만, 낙스라마스의 망령은 쓰러지지 않았다.
곽웅섭이 경기 흐름을 빠르게 가져갔다. 낙스라마스의 망령을 한 장 더 꺼내며 상대를 압박했다. 조현수가 카드를 아낌없이 필드에 꺼내며 분전했지만, 이미 승기는 곽웅섭에게 기울어져 있었다. 결국, 자연의 군대와 야생의 포효라는 강력한 카드를 보유하게 된 곽웅섭이 2세트도 승리로 장식했다.
■ 3세트 -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 승 : 패 '플러리' 조현수(드루이드)
곽웅섭이 비어 있는 필드에 황혼의 비룡을 내놓았다. 조현수의 숲의 수호자 카드는 빠른 산악 거인에 의해 빛이 바랬다. 곽웅섭의 손에는 자체 도발 하수인과 거인들, 성난태양 파수병까지 있었다. 오른쪽 메타의 끝이었다.
계속해서 오른쪽에서 곽웅섭에게 필요한 카드만 나왔다. 조현수의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무쇠부리 올빼미의 밥이 됐고, 발톱의 드루이드 역시 카드 두 장에 정리됐다. 곽웅섭은 마치 승리를 향해 곧게 뻗어있는 고속도로에 홀로 서 있는 느낌이었다. 결국, 필드를 도발에 걸린 거인들로 채워버린 곽웅섭이 깔끔한 3:0 승리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1 8강 2주 차 승자전
'팜블라드' 곽웅섭 3 : 0 '플러리' 조현수
1세트 '팜블라드' 곽웅섭 승 : 패 '플러리' 조현수
2세트 '팜블라드' 곽웅섭 승 : 패 '플러리' 조현수
3세트 '팜블라드' 곽웅섭 승 : 패 '플러리' 조현수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