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CJ)가 화려한 점멸과 역장 컨트롤로 김민철(TCM)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GiGA 인터넷 2015 KeSPA컵 시즌1 8강 3경기에서 김준호가 풀세트 접전 끝에 김민철(TCM)을 3:2로 격파하고 4강에 합류했다.

캑터스 벨리에서 1세트, 김민철은 빠르게 저글링으로 공격했다. 하지만 광자포로 저글링을 수비한 김준호는 관문을 늘리며 제 2멀티를 시도했다. 다수의 관문을 바탕으로 추적자와 파수기로 공격을 시도했지만, 과감하게 파고드는 김민철의 바퀴에 병력이 잡히며 실패했다. 하지만 김준호는 김민철의 병력이 진출한 타이밍에 점멸 추적자와 파수기를 모아 재차 공격을 시도했다. 복귀하는 김민철의 병력을 역장으로 막고 본진의 바퀴를 각개 격파하며 먼저 한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코다에서 김준호는 제련소를 빠르게 건설하며 저글링 공격을 깔끔하게 수비했다. 차원 분광기 드랍으로 김민철의 여왕을 견제한 김준호는 불멸자 올인 러시를 준비했다. 불멸자를 확인한 김민철이 저글링으로 김준호의 병력을 공격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역장으로 상대 병력을 끊어낸 김준호는 주 병력으로 김민철의 본진을 장악하며 승리했다.

3세트 철옹성에서 김민철은 저글링으로 순조롭게 출발했다. 저글링 움직임으로 김준호에게 광자포를 강요하고 제 2멀티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김준호의 병력이 진출한 타이밍에 저글링을 우회시켜 탐사정과 충원되는 불멸자를 끊어냈다. 김준호는 주병력을 진출시키고 김민철의 본진에 다수의 광전사를 소환하며 반격에 나섰다. 견제로 시간을 번 김준호는 고위 기사를 준비하며 폭풍으로 첫 히드라리스크 공격을 막아냈다. 하지만 자원력에서 앞선 김민철은 살모사와 다수의 히드라리스크로 김준호의 병력을 제압하고 한 세트를 만회했다.

4세트에서 김민철은 맵의 풍부한 광물 지대를 가져가며 배를 불렸다. 김준호는 김민철의 부화장을 발견하고 공격했지만, 오히려 저글링에 추적자가 끊기며 손해를 봤다. 김준호의 예언자와 광전사 견제도 깔끔하게 막아낸 김민철은 풍부한 광물 지대의 자원을 바탕으로 유리한 상황을 이어갔다. 저글링을 김준호의 본진에 난입시키고 바퀴와 히드라리스크로 앞마당 멀티를 파괴하며 항복을 받아냈다.

조난지에서 5세트, 김민철은 다시 풍부한 광물 지대 멀티를 시도했다. 김준호는 김민철의 자원 채취를 방해하기 위해 광전사와 모선핵으로 압박한 후, 예언자로 일벌레를 끊어냈다. 김준호의 제 2멀티를 확인한 김민철은 빠르게 히드라리스크를 공격을 준비했다. 김준호는 파수기와 점멸 추적자를 준비하며 상대 공격에 대응했다. 하지만 김준호의 본진으로 가는 잔해를 파괴한 김민철은 뮤탈리스크와 바퀴로 상대를 흔들었다.

수비하고 있던 김준호는 암흑 기사를 준비하며 반격에 나섰다. 김준호는 김민철의 병력을 역장으로 끊고 암흑 기사로 저그의 멀티를 파괴했다. 자원줄이 마른 김민철은 바퀴와 히드라리스크로 공격을 시도했지만, 추적자와 파수기에 히드라리스크가 끊겼다. 기세를 잡은 김준호는 앞점멸로 김민철의 바퀴와 히드라리스크 병력을 모두 잡아내며 최종전에서 승리했다.


GiGA 인터넷 2015 KeSPA컵 시즌1 8강 3경기

김민철(Z) 2 VS 3 김준호(P)
1세트 김민철(Z, 5시) 패 VS 승 김준호(P, 1시) 캑터스 벨리
2세트 김민철(Z, 5시) 패 VS 승 김준호(P, 11시) 코다
3세트 김민철(Z, 1시) 승 VS 패 김준호(P, 11시) 철옹성
4세트 김민철(Z, 6시) 승 VS 패 김준호(P, 12시) 바니연구소
5세트 김민철(Z, 7시) 패 VS 승 김준호(P, 1시) 조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