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마지막 주 목요일, 이카루스에 ‘엘로라의 성역’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엘로라의 성역은 불사의 사막 이후 약 반 년만에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로, 최대레벨 확장 및 새로운 지역과 신규 펠로우, 던전 등이 등장한다. 엘로라의 성역 업데이트는 총 두 번에 걸쳐 완료된다. 금일 진행된 Part 1에서는 이전까지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레벨 확장과 신규 지역 등장 등의 내용이 추가되며, 차후 진행될 Part 2에서는 유저 편의성과 시스템 개선 등의 내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 엘로라의 성역은 어떤 곳?

엘로라의 성역은 마신의 혼이 담긴 데모닉스톤을 노리는 혼돈 엘프와 고대로부터 데모닉스톤을 지키는 빛의 엘프가 전쟁을 벌이는 지역으로, 플레이어는 그 속에서 마신의 그릇으로 각성한 라니아 공주를 구출하기 위한 여정을 계속해야 한다.

이카루스 특유의 화려한 그래픽과 아름다운 배경도 한층 발전되었다. 이카루스의 그래픽을 총괄하는 최원용 그래픽팀장은 인벤과의 지난 인터뷰에서 “비주얼적으로나 기술적으로 그간의 경험을 집대성했다”고 자신있게 밝힌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지역은 밀림이지만 각 마을들의 경우는 엘프족의 양식을 잘 살려 독특한 컨셉을 느낄 수 있다.

엘로라의 성역은 불사의 사막 ‘불사군단의 요새’ 앞에 위치한 NPC 치메르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알세크 마을 근처의 NPC 길로트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 NPC 치메르의 위치


▲ NPC 길로트의 위치


▲ 엘로라의 성역의 전경




▣ 신규 펠로우 29종 등장

신규 지역의 등장과 함께 29종의 독특하고 멋진 펠로우들이 등장했다. 신규 추가된 펠로우들의 구성은 전설 1종, 영웅 6종, 정예 9종, 일반 13종으로 모든 펠로우를 길들여 콜렉션을 완성하면 전설+급 펠로우 ‘타그리스’를 얻을 수 있다.

신규 펠로우들은 정글이라는 지역 컨셉에 걸맞는 특이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릴라 형태를 한 정예 펠로우 2종과 강아지 형태를 한 ‘나이너스’는 단연 독보적이며, 용 형태의 펠로우 역시 기존의 외형과 차별화를 두어 펠로우 매니아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엘로라의 성역과 함께 등장한 스페셜 콜렉션을 완성하면 엘로라의 탑승무기 상자, 각성 펠로우 상자, 행운 깃든 영웅 펠로우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영웅 펠로우 '바니체' 도감 정보


▲ 엘로라의 성역 콜렉션 보상 펠로우 정보


▲ 전설 펠로우 '토르카이'의 외형. 출처 인벤가족 '더블스위치' 유저게시물



▣ 도전의 탑 등장, 첫 주의 우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그동안 수차례 정보가 공개되었던 ‘도전의 탑’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다. 1인 던전 형태의 도전의 탑은 각 층의 몬스터를 전부 처치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가는 방식이며, 한 시간의 제한시간 안에 얼마나 올라갈 수 있는지를 서버 내의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다. 각 층을 공략할 때마다 상당한 보상을 제공하며, 매주 갱신되는 직업별 랭킹 진입에 성공하면 특별 코스튬과 함께 다량의 엘룬을 얻을 수 있다.

도전의 탑에서는 직업별로 각자 다른 디버프를 받아 공략이 조금 더 어려워진다. 또한, 각 층마다 특별한 공략법이 필요해 빠른 시간에 더 높은 층으로 가고자 한다면 층별 공략법을 확실히 숙지해야 한다. 탑 내부에서는 한 번 사망하면 그대로 공략이 종료되니 입장하기 전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도전의 탑은 하카나스 수도성의 NPC ‘세라티아’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불사의 사막으로 이동해 진입할 수 있다. 도전의 탑 도전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5엘룬을 받을 수 있고 내부에서 진행 가능한 별도의 퀘스트 역시 상당한 보상을 자랑한다.

▲ 은근히 강한 좀비. 대사도 코믹하다.


▲ 좀비 처치 보상. 각종 재료와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각 층별로 공략법이 있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 도전의 탑 내부의 디버프


▲ 주간 랭킹 1위는 코스튬과 엘룬을 얻을 수 있다.



▣ 신규 스킬 추가

최고레벨이 55로 상향되면서 각 직업별 스킬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스킬은 모든 직업에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 각 1개씩으로, 그동안 각 직업에 부족하다 평가받던 요소들을 보충해 직업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각 직업별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다. 특히, 그동안 각 부문에서 약체라고 평가받던 버서커에 대규모 조정이 들어갔다. 스킬의 모션 딜레이 단축과 특성 변화, ‘난폭한 돌진’ 스킬의 사정거리 증가 및 ‘공포의 외침’ 스킬에 분노 30증가 효과 추가로 거리 조절과 분노 관리가 이전보다 수월해졌다. 또한, 위자드는 ‘소나기’, ‘냉기운석’, ‘불의 비’, ‘화염운석’의 스킬 공격력이 상향되어 이전보다 강력한 광역공격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 카드를 모아 카라샤 라이더를! 엘로라의 성역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엘로라의 성역 업데이트와 이카루스 서비스의 YD온라인 이관을 기념해 카라샤 라이더와 특별 코스튬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 YD카드 획득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벤트는 5월 28일(목)부터 6월 17일(수)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YD카드는 각 던전 및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YD카드를 사용하면 30분간 드랍률과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숫자를 모아 하카나스 수도성의 NPC 예담에게 가져가면 카라샤 라이더를 포함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6월 10일 업데이트 시 NPC 퀘스트 보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혀 다양한 상품의 추가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에 더해 YD카드를 모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지포스 GTX970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경품을 지급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YD카드를 많이 모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아이템 교환 및 버프 사용에 관계없이 획득한 수량을 기준으로 추첨을 진행한다.

향상된 PC방 혜택 역시 공개되었다. 아이템 드랍률과 펠로우 경험치, 공격력 방어력에 더해 YD카드를 얻을 수 있는 ‘YD 이벤트 코인상자’를 10분에 한 개씩 얻을 수 있다. 특히, 피시바니 코인 200개를 사용해 이용할 수 있는 ‘PC방 펠로우 실험실’이 있어 PC방 이용의 혜택이 기존에 비해 크게 강화되었다.

☞ 엘로라의 성역 PART.1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바로가기]

▲ YD카드로 교환 가능한 물품들


▲ 카라샤 라이더의 외형


▲ 지금은 얻을 수 없는 코스튬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 향상된 PC방 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