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Insomniac ⊙장르 : 액션 어드벤쳐 ⊙플랫폼 : PS4 ⊙발매일 : 2016년 봄



태초에 우주가 존재했고, 그 우주를 쥐고 흔드는 세 명의 공돌이가 존재했으매, 그 이름 고든 프리맨, 아이작 클라크, 그리고 마스터 치프(왜 이분도 공돌이인지는 모르겠지만...) 되시겠다. 하지만 스스로를 공구로 싸우는 공구전사라 칭한 외계인 영웅도 있었으니, 그 이름은 '라쳇'. 바로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라쳇 앤 클랭크'는 다소 캐주얼한 분위기의 액션 어드벤쳐로, '레지스탕스' 시리즈를 제작한 '인섬니악' 게임즈의 메인 타이틀이기도 하다. 별볼일 없는 정비공이지만, 갖가지 가젯과 공구를 이용해 우주의 평화를 지키는 '서민의 영웅'을 다루는 스토리라인, 그리고 개인지 여우인지 모를 요상한 외모의 외계인 '라쳇'과 그리고 투박하지만 귀여운 깡통로봇 '클랭크'를 주인공으로 삼은 이 시리즈는 세계 전역에 다양한 팬층을 두고, 꾸준히 작품을 발표해 왔다.

E3 2015를 맞이해 공개한 이번 트레일러는 PS2 발매 초기에 출시되었던 시리즈 첫 작품 '라쳇 앤 클랭크'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2016년 봄, PS4를 기반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라쳇 앤 클랭크'는 3D 애니메이션 풍의 디자인과 높은 인기를 누린다는 점을 살려 3D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고 있으며 2016년 4월 29일에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