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컨퍼런스를 통해 대부분 작품이 공개되긴 했어도 JRPG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을 만큼 게임사의 한 획을 그은 스퀘어-에닉스의 컨퍼런스는 그 나름대로 파급력을 발휘했다.

스퀘어에닉스는 금일(미국 시각 16일) '스퀘어에닉스 E3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새로운 타이틀과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스퀘어에닉스는 앞서 공개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와 '툼레이더' 뿐만 아니라 '킹덤하츠3'의 최신영상을 선보였으며 '스타오션'의 최신작을 북미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또한,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3종의 게임 출시를 예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 라인업에 힘을 실었다.

이날 스퀘어에닉스 미국 및 유럽 대표 필 로저스는 "오늘 소개할 게임들을 통해 스퀘어에닉스가 유저들에게 더 다가갈 것"이라며 "스퀘어에닉스는 앞으로 다양한 게임으로 글로벌 유저에게 어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E3 2015 스퀘어 에닉스 컨퍼런스 게임 라인업 공개


■ 저스트 코즈3 (JUST CAUSE 3)

- 출시: 2015년 12월 1일


아발란체 스튜디오가 저스트 코즈 (JUST CAUSE)의 시리즈 최신작을 5년만에 선보인다. 저스트 코즈 시리즈는 오픈월드 TPS 게임으로 특수요원 '리코 로드니게즈'를 조종하여 독재 국가에 침투하여 독재로부터 해방시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1편은 남아메리카, 2편은 동남아시아를 배경으로 했으며 3편은 지중해의 한 섬을 무대로 화끈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퀘어에닉스는 '저스트 코즈3'를 발표하면서 더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 기간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스트 코즈3'는 올해 12월 1일 PS4, XBOX One, PC로 출시된다.






■ 니어 뉴 프로젝트 ( NieR New Project)

- 출시: 올해 가을 추가 정보 공개

☞ 관련기사: 공개된 것은 개발사와 출시 기종뿐... '니어 뉴 프로젝트'

플래티넘 게임즈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니어의 새로운 프로젝트도 공개됐다. 니어 레플리칸트를 개발한 요코 타로(YOKO TARO)가 디렉터를 맡았으며 2015년 가을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 Rise of the Tomb Raider)

- 출시: 2015년 11월 10일

☞ 관련기사: 돌아온 라라 크로프트!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11월 10일 출시 발표

2013년 리부트를 통해 새 생명을 얻은 '툼레이더'의 라라 크로프트가 후속작으로 돌아온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는 고립된 섬을 배경으로 했던 전작과 달리, 설산을 무대로 한다. 또한, 전작이 라라가 여전사로 변화하는 과정을 그렸다면 이번 작품은 노련한 모험가로 성장하는 모습을 그릴 예정이다.

현장에서 공개된 영상에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그래픽 구현 방식(the bone-driven system)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었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는 오는 11월 10일 Xbox One 플랫폼으로 우선하여 발매될 예정이다.






■ 라라 크로프트 고 (LARA CROFT GO)

- 출시: 2015년 내


'라라 크로프트 고'는 원터치로 조종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히트맨의 IP를 사용한 모바일 게임 '히트맨 고'를 제작한 스퀘어에닉스 몬트리올에서 개발 중이며 화려한 색감을 특징으로 내세우는 턴 기반 어드벤쳐 게임이다. '라라 크로프트 고'는 2015년 내 모바일 디바이스와 태블릿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FINAL FANTASY7 REMAKE)

- 출시: 올 겨울 추가 정보 공개

☞ 관련기사: 파이널판타지7, PS4 타이틀로 리메이크 확정!

인기 JRPG '파이널 판타지7'이 18년 만에 최신기술로 리메이크된다는 사실은 소니 컨퍼런스를 통해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노무라 테츠야가 감독을 맡은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자세한 정보는 올겨울 공개될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7 HD (FINAL FANTASY7 HD)

- 출시: 2015년 여름 iOS, 2015년 겨울 PS4 발매


스퀘어에닉스는 리메이크 버전과는 별도로 PS1 기반의 '파이널 판타지7'을 리마스터링한 버전을 올여름부터 차례로 출시한다. 당초 올봄을 목표로 했으나 iOS 버전은 여름으로 연기되었으며 PS4 버전은 겨울에 만나볼 수 있다.




■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 (KINGDOM HEARTS Unchained Key)

- 출시: 2015년 내


이미 일본에서 공개된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가 북미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라라 크로프트 고', '파이널판타지7 HD'에 이어 모바일 라인업에도 힘을 실었다.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시리즈 '킹덤하츠'의 세계관을 이어받은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는 시리즈 역사상 최초의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작품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가 인상적이다. 플레이어는 '키블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되어 키블레이드를 강화하며 디즈니 세계를 모험할 수 있다.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는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2015년 내 출시될 예정이다.






■ 킹덤하츠3 (KINGDOM HEARTS3)

- 출시: 미정

☞ 관련기사: 시리즈 정식 넘버링! '킹덤하츠3' 최신 영상 공개

스퀘어에닉스는 시리즈 누적 판매량 2,000만 장에 육박하는 '킹덤하츠' 최신 영상을 공개하며 근 10년 만에 정식 넘버링 재개를 알렸다.

킹덤하츠 시리즈는 스퀘어에닉스와 디즈니의 합작으로, 미키마우스와 도날드, 구피는 물론 여러 디즈니 캐릭터와 파티를 맺어 모험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고유의 스토리와 디즈니 작품 세계가 어우러져 많은 인기를 누려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라푼젤 월드와 '킹덤하츠3'의 전투 연출을 담고 있으며 PS4,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출시일은 미정이다.






■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 (World of Final Fantasy)

- 출시: 2016년 발매 예정

☞ 관련기사: 초코보, 모그리 그리고 클라우드가 한자리에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

치바 히로키가 감독을 맡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도 다시 한 번 공개됐다. 귀엽게 데포르메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턴제 혹은 시리즈 전통의 ATB 시스템을 사용한 전투를 엿볼 수 있다.

게임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클라우드와 빛의 전사 등이 등장한 것으로 보아 역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캐릭터들이 참전할 것으로 보인다. PS4와 PS VITA 플랫폼으로 2016년 발매된다.






■ 히트맨 (HITMAN)

- 출시: 2015년 12월 8일

☞ 관련기사: 코드네임 47 - 원점으로의 회귀, '히트맨' E3 공식 트레일러

히트맨이 올 겨울 돌아온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에이전트 47'을 조종해 전 세계를 무대로 각종 암살 임무를 수행한다. 시리즈 전통인 은신 능력을 활용한 액션은 여전히 건재하며 암살 방법과 위치를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오인터렉티브는 새로운 암살 타겟과 제한 시간 미션 등 새로운 게임 요소들을 도입할 계획이라 밝혔다. '히트맨'은 PC와 PS4, XBOX One으로 출시되며 12월 8일 PS4 버전부터 출시된다.






■ 스타오션: Integrity and Faithlessness (Star Ocean: Integrity and Faithlessness)

- 출시: 2016년 발매 예정

☞ 관련기사: 고전 JRPG의 재림, '스타오션: Integrity and Faithlessness' 신규 영상

트라이에이스(tri-Ace)와의 새로운 프로젝트, '스타오션: Integrity and Faithlessness'가 북미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60프레임의 움직임을 구현하는데 목표를 맞춘 '스타오션'의 최신작은 다이나믹 컷신과 엔딩 몽타주를 제공한다. '스타오션: Integrity and Faithlessness'는 PS4로 2016년에 발매된다.





■ 데이어스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드 (Deus EX: Mankind Divided)

- 출시: 2016년 예정


전작 '데이어스 엑스: 휴먼 에볼루션'의 2년 후를 그린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드'의 영상도 공개됐다. 전작과 동일한 주인공인 '아담 젠슨'이 등장해 일루미나티를 추적하는 이중간첩 역할을 맡았다. 제목이 암시하듯 전작의 사건으로 인해 여러 가지 부류로 나뉜 인류의 갈등을 막고 세계의 평화를 지켜야만 한다.

체코 프라하 및 전 세계 다양한 곳 주요 무대로 등장하며 전작과 비교해 한층 강화된 액션을 선보인다. 또한, 게임 진행 중 무기를 커스텀할 수 있다.

'데이어스 엑스 : 맨카인드 디바이디드'는 PC,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2016년 발매될 예정이다.






■ 프로젝트 세츠나 (Project SETSUNA)

- 출시: 2016년 발매 예정


스퀘어에닉스가 새로운 RPG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외전이나 리메이크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작품 '프로젝트 세츠나'다. '프로젝트 세츠나'는 E3 2015를 통해 컨셉아트만 공개했다. 2016년 발매를 목표로 '도쿄 RPG 팩토리'에서 작업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