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GO 통신을 통해 공개되었던 '티아라니아'의 경우 기존 여명의 정원을 대신하는 초보자 지역으로 테라에 처음 접속하는 유저들이 게임을 파악하고, 11레벨까지의 성장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과 새로운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캐릭터 생성 시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는데, 기존 캐릭터도 벨리카, 알레만시아, 카이아도르, 이르카 등 대도시의 잡화 상인 NPC를 통해 이동 주문서를 구매해 이동할 수 있으며, 비검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는 레벨과 관계없이 새로운 미션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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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성장 구간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되었는데, 먼저 전투에 긴장감을 부여하기 위해 11레벨부터 59레벨까지의 구간에 해당하는 모든 필드 내 '일반 몬스터' 밸런스가 상향 조정되어 전반적으로 체감 난이도가 상승했다.
변경된 부분은 몬스터의 공격력인데, 패치전에 43레벨 일반 몬스터 '어둠의 용병단 활잡이'가 44레벨 마공사에게 약 500내외의 피해를 주었다면, 패치 후 동일한 조건에서 약 1,000에 가까운 피해를 주는 것이 확인되었다. 물론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평균 80~100%에 가까운 공격력 상향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며, 그 밖에 체력이나 주는 경험치는 예전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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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미션 퀘스트 수행 시 획득 가능한 경험치가 '4배' 상향 조정되어 레벨업을 위해 일반 퀘스트를 하나씩 찾아다니며 수행할 필요성이 낮아졌다.
기본적으로 NPC와 대화 시 일반퀘스트와 미션 퀘스트 두 가지 모두 받을 수 있는 상태라면 항상 미션 퀘스트가 우선으로 수주되며, 마법석을 이용해 방문한 가드 내의 모든 캠프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해졌기 때문에 시간 절약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퀘스트를 미니맵이나 게임 화면에서 완전히 ON/OFF 할 수 있는 별도의 스위치 옵션이 추가되면서, 성장 구간 한층 더 효율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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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쾌적한 전장 플레이를 위한 콘텐츠 추가와 개선 사항들이 적용되었는데, 일단 주목할만한 부분은 그동안 많은 지적이 있었던 전장 내 추방 투표 규칙이 변경된 점이다.
기존에는 잠수, 욕설, 고의 트롤 등 비매너 행위를 일삼는 유저들을 추방하기 위해서는 참여한 모든 유저들의 만장일치가 필요했는데, 이제 투지의 전장을 제외한 모든 전장은 80%의 인원만 찬성해도 추방이 진행되는만큼 과거에 비해서 매끄러운 진행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가장 많은 유저들이 즐기던 포화의 전장은 승리/패배 규칙도 변경되었다. 1라운드 때의 전장 진행 시간보다 2라운드에 진행된 시간이 더 길어지는 경우 바로/승패 처리가 적용되며, 10회 미만으로 포화의 전장을 플레이한 경우 입장 시 자동으로 소속팀에 맞는 가이드 이미지가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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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매칭 UI와 전장 내 오브 젝트에 대한 변화도 눈여겨볼 만하다.
전장 매칭 UI의 경우 평판 상점이 하단에 추가되어 언제 어디서든 쉽게 포인트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으며, 매칭 신청이 완료되어도 해당 창이 닫히지 않고 신청 내역이 매칭 UI와 함께 출력되도록 조정되었다.
이외에도 전장 내 오브젝트들은 인지하기 쉽도록 아이콘 형태의 이펙트가 추가되었고, 포화의 전장 플레이 시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미니맵 상에 이를을 표시하는 말풍선 기능도 도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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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6월 2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업적 시즌 2가 종료되고, 새롭게 업적 시즌 3이 시작된다.
신규 기밀 지역 '티아라니아' 추가와 함께 관련 업적도 수행할 수 있으며, 기존 '일그러진 발로나의 시공간을 제압하다' 업적은 [위대한 업적]으로 여명의 정원, 하르키아의 안식처, 고대의 지하수로, 붉은 해적단의 함정, 부활한 회당, 엘카라스 호, 아케론의 염옥, 오만한 아케론의 염옥 관련 업적은 [잊혀진 업적]으로 변경되었다.
특히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 패치 진행 시 해당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월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진입할 수 있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 점검으로 해당 현상에 대한 수정과 함께 악용한 유저의 경우 약관에 따른 별도의 제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