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한 신개념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가 출시 이후 각종 앱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출시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포코포코'가 지난달 30일에 출시된 후 양대 앱(애플리케이션) 마켓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신규 인기 무료 게임 1위와 무료 인기 게임 5위를 기록하며 '애니팡2', '캔디크러시소다'에 이은 대세 퍼즐 게임 대열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포코포코'는 퍼즐 게임 이용자들이 익숙해하는 기본 퍼즐 룰에 블록의 찰진 움직임과 흥겨운 사운드를 더하고, RPG(롤플레잉게임, 역할수행게임) 요소를 더한 ‘모험모드’ 콘텐츠를 탑재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앱 마켓에는 하루 900여 건의 리뷰가 추가되며, “처음엔 다른 퍼즐 게임이랑 비슷하겠지 했는데, 어딘지 모르게 더 중독성있고 재밌다!”, “캐릭터가 움직이는 게 귀엽고 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 “사운드 효과 대만족 ㅋㅋ”등 더 재미있고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게임 내 이벤트뿐 아니라, 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시 이후 ‘쿠폰 이벤트’, ‘친구 초대 이벤트’, ‘보니술사의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주말(7월 10일~12일)에는 ‘롯데마트’와 제휴를 통해 고양 지점과 구리 지점에서 게릴라 이벤트를 열고, '포코포코'를 설치한 이용자 전원에게 롯데마트 상품권을 지급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를 만나 직접 소통하기 위해 깜짝 현장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

이 외에도 출시를 기념해 준비한 ‘꽃피우기 이벤트’는 '포코팡'때부터 큰 사랑을 받은 포코 캐릭터 피규어 1만 개를 경품으로 내걸어, 이례적으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달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김민정 부장은 “이용자들의 높은 재방문율로 입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포코포코'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대세 퍼즐 게임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신규 챕터 오픈과 안정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화된 퍼즐게임 '포코포코'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게임 정보와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카카오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