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규칙이 적용된 무한 쟁탈전 모드를 비롯해 신규 전차 2종의 추가와 기존 전차의 모델링 HD화, 전장 리뉴얼 등의 변경점이 적용되었다.

가장 큰 변화는 모든 유저에게 기본으로 지급되는 10티어 전차를 탑승할 수 있고, 파괴 후 다른 전차를 골라 해당 전투에 다시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기존의 '깃발뺏기' 모드의 규칙이 크게 변경된 것 외에도 자신 이외의 모든 유저들을 적으로 간주하고 싸워야 하는 모드 등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 지급되는 무한 쟁탈전용 전차 또한 새롭게 구성되었다. 기존의 T110E5, Object 140, AMX 50b가 사라진 자리에는 IS-7, Object 268, Leopard 1, T57 Heavy Tank, Bat_chatillon 25 t가 들어섰다. 구축전차 Object 268이 포함되면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전차부터 빠른 기동력을 자랑하는 '물장' 전차에 이르기까지, 상황이나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즉각적인 전차 선택이 가능해진 것이다.




게임의 룰은 더욱 다양해졌다. 전투에 참가한 다른 모든 전차를 적으로 두고 싸워야 하는 'Free for All' 방식의 전투가 기본이 된다. 혼합전에서는 4개 소대와 개인 플레이어 4명이 동시에 전투를 벌여, 서로를 상대로 싸우는 방식이다. 3인 소대와 개인 플레이어는 각각의 전투 단위로 간주되며, 가장 먼저 승리 점수 100점을 기록하는 쪽이 승리한다.

개인 플레이어는 적 전차에 피해를 주거나 파괴하면 점수를 얻는다. 이밖에도 깃발을 운반하거나 흡수하면 승리 점수를 대폭 획득할 수 있다. 적 전차에 1000피해를 달성하면 5점, 적을 격파하면 5점, 깃발 흡수 시 1점을 획득한다.

소대 플레이어는 깃발을 운반하거나 적 격파 시 점수를 얻을 수 있지만, 깃발 운반 시의 점수가 5점, 1000피해당 3점, 전차 파괴 횟수장 1점을 얻기 때문에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개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만으로는 승리하기가 어렵다는것이 차이점이다.

소대전은 4개 소대가 전투에 참여, 각 소대가 다른 모든 소대를 상대로 싸우는 방식인데, 가장 먼저 승리 점수 100점을 획득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깃발 운반 시 5점, 다른 전차에 1000피해량 기록 시 3점, 적 전차 파괴시 1점을 얻는다.

개인전은 12명의 개인 플레이어가 전투에 참여한다. 개인전에서는 깃발이 등장하지 않는 대신, 다른 모든 전차를 상대로 싸워야만 한다. 1000피해 기록 시 1점, 적 전차 격파 시1점을 얻는다.




새로운 무한 쟁탈전은 전용 전장인 얼어붙은 전장과 저티어 전용 전장으로 쓰였던 유령 도시에서 펼쳐진다. 깃발이 등장하는 혼합전과 소대전은 전장 배치가 동일하지만, 개인전은 깃발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수리 지역 등의 배치가 조금 다르다.

새로운 무한 쟁탈전에서는 모든 전용 전차가 포격 지원, 항공 폭격 등의 전시 물자 또한 사용 가능하다. 전시 물자는 전투에서 적 전차에 피해를 기록하거나 적 전차를 격파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전투 중 7이나 8 키를 누른 뒤, 목표 지점을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다. 공습 지원 사용 시에는 마우스로 폭격기 진입 방향을 조정하여 공습 지역을 설정해야 한다.






▲혼합전 전장 배치


▲소대전 전장 배치


▲개인전 전장 배치


2종의 신규 전차도 등장했다. 너무도 긴 이름탓에 '아청판터'라는 애칭으로 불렸던 독일 7티어 경전차 Aufklaungspanzer Panther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새로운 경전차 Spähpanzer SP I.C.(이하 SP I.C.)가 들어섰다. 그동안 독일에는 특출난 성능의 경전차가 없었던 만큼 SP I.C.의 등장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보다 경전차다운(?) 외형 뿐만 아니라 평균 공격력 240의 3연장 90mm 클립식 주포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자 눈길을 끌기도 했지만, 다소 부족한 기동력과 클립식 주포의 순간 화력이 동급 경전차를 한 번에 제압하기는 어려워 새로운 '스타 경전차'의 등장으로 보기에는 무리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 이제는 만나볼 수 없게 된 '아청판터' Aufklaungspanzer Panther


▲ 그 빈 자리에는 새로운 경전차 Spähpanzer SP I.C.가 등장했다


또다른 신규 전차는 일본의 6티어 프리미엄 중전차인 Heavy Tank No. VI(이하 일본 Tiger)다. 이는 독일의 명품 중전차인 TIGER I의 기술력을 전수받기 위해 독일 현지에서 일본까지의 공수를 기획했지만, 운반이 어려워 무산되고 말았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바탕으로 추가되었다. 일본 Tiger는 8.8cm 36/56 주포를 비롯해 독일 Tiger의 스톡과 풀업 사이의 성능을 보여준다. 때문에 7티어로 배정되어 있었던 독일 Tiger보다 한 단계 낮은 6티어에 배치되어 있다.


▲ 일장기를 단 Tiger I, Heavy Tank No. VI


이밖에도 14개의 기존 전차들이 HD화를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 T23E3나 M6A2E1, Type 62와 같이 다소 만나보기 어려운 전차부터 M46 Patton이나 AMX 50 100, T110E3, T-62A와 같은 인기 전차들도 대거 HD모델링으로 변경되며 더 묵직하고 정교한 모델링의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 독일 6티어 중전차 VK 36.01 (H)


▲ 중국 7티어 경전차 Type 62


▲ 미국 10티어 구축전차 T110E4


▲ 미국 10티어 구축전차 T110E3


▲ 소련 10티어 중형전차 T-62A


▲ 미국 7티어 중형전차 T23E3


▲ 미국 9티어 중형전차 M46 Patton


▲ 미국 8티어 중전차 M6A2E1


▲ 프랑스 8티어 중전차 FCM 50 t


▲ 영국 8티어 중전차 Caernarvon


▲ 영국 9티어 중전차 Conqueror


▲ 영국 6티어 중전차 Churchill VII


▲ 프랑스 8티어 중전차 AMX 50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