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에서 '탈것'은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템임과 동시에 광활한 맵을 이동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30레벨 달성 후, 아이템 파밍을 위해 수시로 지역을 이동하는 유저가 증가하면서,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는 탈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탈것은 각 아이템별로 외형에 차이가 있으며, 등급에 따른 속도 차이도 발생한다. 일반 장비 아이템과 다르게 등급은 노멀, 엘리트, 엑설런트 3가지로 구분되며, 레어 등급 탈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탈것을 획득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은 주요 마을에 위치한 탈것 상인에게 구매를 하거나 메럿 마켓에서 사는 것이다. 10Km를 걸어서 이동하면 트로피 달성 보상으로 지급되는 '부지런한 더키'를 이용하는 유저들도 많다. 이 외에도 트로피 달성 보상으로 지급되거나, 특정 트로피 달성 후 구매 권한이 활성화되는 탈것도 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부지런한 더키'



▣ 탈것의 이동속도는 탈것 등급에 영향을 받는다


탈것의 이동속도는 크게 3가지로, 탈것 등급별로 다르다. 노멀 등급이 '조금 빠르게 달릴 수 있다', 엘리트 등급은 '빠르게 달릴 수 있다.', 엑설런트 등급은 '매우 빠르게 달릴 수 있다'로 구성된다. 탈것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등급과 이동속도를 볼 수 있으며, 등급이 상승할수록 이동속도 또한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엘리트 등급 탈것은 노멀 등급 탈것보다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다. 등급별 이동속도 차이는 부스터 사용시 더욱 크게 벌어지면서 눈으로도 쉽게 식별이 가능하다. 단 같은 등급이라도 탈것에 따라 이동속도 차이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등급에 따라 이동속도가 다르다.


☞ 메이플스토리2 탈것 속도비교 영상(노멀 등급 VS 엘리트 등급)




▣ 탈것을 획득하는 6가지 방법


■ 노멀 탈것은 주요 마을 탈것 상인에게 구매 가능!

주요 마을에 위치한 탈것 상인들은 서로 다른 탈것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55,000메소부터 최대 1,250만 메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길드전 보상으로 지급되는 용맹의 증표로만 구매가 가능한 탈것도 있다. 일부 엘리트 등급 탈것과 엑설런트 등급 탈것은 관련 트로피로 구매 권한을 획득해야만 살 수 있는 것도 있다.

각 주요 도시에 위치한 탈것 상인들은 노멀 등급과 엘리트 등급 탈것을 판매하고 있으며, 마을에 따라 노멀 등급 탈것은 특징적인 외형을 가진다. 페리온에서는 도마뱀을 연상시키는 '길들여진 주니어 프릴드', '길들여진 주니어 프릴리나', '길들여진 주니어 프릴럼'을 판매하고 있다. 헤네시스 탈것 상인에게는 양을 닮은 '버크'들을 구매할 수 있고, 하얀 오리로 불리며 물에서도 수영이 가능한 '길들여진 바키'는 커닝시티에서 판매 중이다.



▶페리온 탈것 상인 '날카로운 채찍'


▶헤네시스 탈것 상인 '양치기 소년 팜'


▶커닝시티 탈것 상인 '에릭'


▶'길들여진 주니어 프릴드'와 개구쟁이 듀얼버크


▶커닝시티에서 판매중인 '길들여진 바키'는 수영이 가능하다.


■ 메럿 마켓에서는 개성있는 엘리트 탈것 25종을 판매한다.

캐릭터의 개성을 강화하고, 빠른 이동속도를 위해 메럿 마켓에서 탈것을 구매하는 유저도 많다. 메럿으로 구매가 가능한 탈것은 총 25개다. 지프, 에퀴리아, 쵸퍼 종류는 가격이 990메럿이며 포크레인, 엔필라르, 인티모 종류의 탈것은 1,090메럿으로 조금 더 비싼 가격을 가진다.

에퀴리아와 쵸퍼는 오토바이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엔필라르와 인티모, 지프는 자동차로 취향에 맞는 탈것을 구매하면 된다. 메럿으로 구매하는 탈것은 모두 엘리트 등급이며, 구매 후 거래가 불가능하다.

▶메럿 마켓에서는 총 25종의 탈것을 판매한다.


▶990 메럿에 구매 가능한 '다크 에퀴리아'


▶'라이트닝 엔필라르'(인벤 : 탠데)


▶'플레임 쵸퍼'(인벤 : 탠데)


▶'옐로우 포크레인'(인벤 : 탠데)


■ 트로피를 달성해야 구매 권한을 획득하는 탈것도 있다

트라이아 서쪽에는 탈것을 판매하는 두 명의 상인이 있다. 먼저 탈것 상인 '비스트'는 특정 트로피를 획득하였을 때 구매권한이 생기는 엘리트와 엑설런트 탈것을 메소에 팔고 있다. 트로피 획득 조건이 매우 까다롭고 판매 가격 또한 가장 저렴한 탈것이 400만 메소로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직 구매한 유저는 확인되지 않는다.

길드챔피언십 보상으로 지급되는 용맹의 증표로 트라이아 탈것 상인 '붉은 태양의 노래'에게 탈것을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용맹의 증표가 충분하다고 해서 바로 구매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비스트와 마찬가지로 트로피를 획득하였을 때 구매권한이 생기는데, 트로피 달성 조건은 모두 길드챔피언십과 연계된다.



▶트라이아 탈것 상인 '붉은 태양의 노래'


▶트라이아 탈것 상인 '비스트'


■ 특정 트로피 달성 보상으로 탈것 획득이 가능하다

특정 트로피 달성 후 보상으로 지급되는 탈것은 총 4개다. 많은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노멀 탈것 '부지런한 더키'는 10Km를 걸어서 이동하면 달성하는 'II. 진정한 마라토너' 트로피의 보상이다.

황금 보물상자 500개를 발견해야 달성하는 'V. 황금 보물 사냥꾼!'은 보상으로 엑설런트 등급 길들여진 블루 라바를 지급하고, 쉐도우 월드에서 투르카의 진귀한 보석함을 1000회 개봉하면 'III. 투르카의 진귀한 보석함' 트로피와 '길들여진 프로스트 팔로스'를 획득한다. '길들여진 블루 뿔 라바'는 보스 몬스터 마크52 베타와 그림자술사 데보라크 처치후 획득 가능한 블루 라펜타 조각 500개를 수호사제 루아나에게 헌납하면 트로피 달성과 함께 보상으로 지급된다.



▶10Km를 걸어서 이동하면 획득하는 '부지런한 더키'


■ '길들여진 라바아이'는 30레벨 던전 보스 몬스터에게 드랍된다

일부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탈것도 있다. 엘리트 등급 탈것 '길들여진 라바아이'는 최후의 바야르, 마크52 베타, 그림자술사 데보라크에게서 드랍된다. 라바아이, 자이언트 라바아이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으며, 땅을 굴러서 이동하는 독특한 모션으로 유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상점에 판매는 불가능하지만, 1:1거래와 블랙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7월 23일 현재 약 160만 메소에 블랙 마켓에 판매등록된 길들여진 라바아이를 확인할 수 있다.

▶'길들여진 라바아이'는 일부 보스몬스터에게 드랍되며, 블랙마켓 판매가 가능하다.


▶'길들여진 라바아이'(인벤 : 한청아)


▶'길들여진 라바아이'의 특별 동작은 구르기!(인벤 : 교토)


■ 이벤트로 탈것을 획득할 수도 있다.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탈것을 획득할 수도 있다. 7월 7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레벨업! 이벤트'는 레벨업으로 획득한 응모권을 매 주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다. 현재 3주차가 진행중이며 7월 30일(목)까지 진행된다.

경품 중 '밸리 네이키드 비스트'는 7일동안 사용이 가능한 기간제 탈것이다. 1회만 응모가 가능하며, 필요 응모권은 22개로 응모 시 100% 당첨이 보장된다. 단, 응모와 동시에 게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이벤트 종료 후 8월 6일에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이 탈것으로 애용하고 있는 '모험가 스케이트보드'는 정식 서비스 오픈전에 모험가 신청을 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노멀 등급 탈것이다. 현재는 이벤트가 종료되어 획득이 불가능하다.

▶레벨업! 이벤트로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밸리 네이키드 비스트'를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