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클라우드 임페리움 게임스 ⊙장르 : SF 시뮬레이션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윙커맨더를 제작한 '크리스 로버츠'의 신작, '스타시티즌'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 2개가 게임스컴에서 공개됐다.

'스타시티즌'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작된 게임으로, 크라우드 펀딩 후원금으로만 443억 원 이상을 모금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크라이엔진3를 채용해 뛰어난 그래픽이 특징이며 '오큘러스 리프트'와 연동 플레이도 공식 지원한다고 밝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한편, '스타시티즌'은 모듈 형식으로 게임내 시스템을 순차 공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된 모듈은 비행선을 타고 전투를 벌이는 아레나 커맨더 모듈과, 도시에서 커뮤니티를 할 수 있는 소셜 모듈이다.

첫번째 영상에서는 아레나 커맨더 모듈을 보여주고 있는데, 영상에서는 비행선을 타고 우주로 나가서 무중력 우주 전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워프를 통해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도중에 만난 함선을 직접 조종할 수도 있다.

영상의 후반부에서는 다른 유저와 비행선을 통해 전투를 하는 모습을 통해, 아레나 커맨더 모듈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소셜 모듈에서는 거대한 도시를 둘러볼 수가 있다. 유저는 비행기를 벗어나 거대한 도시를 살펴볼 수 있고, 그 속에서 자신의 무기를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영상에서는 도중에 만난 다른 유저와 교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비행선을 사거나 부품을 사는 등의 각종 전투 외 행동을 할 수 있다.

'스타시티즌'은 PC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며, 자세한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