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차세대 게임기에서 DivX 코덱으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인터넷 동영상 및 각종 영상 매체 압축코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DivX는 지난 11월 13일, DivX 비디오 기술을 소니 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게임기인 PS3(플레이스테이션3)에 이식시킬 것이라고 발표 했다. 이로써, 각종 멀티미디어 엔터테이먼트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PS3을 통해 네트워크 및 각종 저장 매체에 저장된 DivX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된다.


DivX의 대표 이사인 케빈 헬(Kevin Hell)은 “우리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 DivX가 PS3과 관련한 공동 작업을 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에 기술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PS3에 인식 시킬 수 있으며, DivX 디지털 미디어 포맷을 차세대 콘솔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현재 개발사는 DivX 인증서 로고가 새겨진 고품질 DivX 미디어의 재생기능과 높은 비쥬얼 퀄러티를 보여줄수 있는 테스팅 프로그램을 작업 중에 있다. DivX측은 기존 PS3에 DivX 기능을 인식 시켜 줄 시스템을 별개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치되도록 만들 예정이며, 이 코덱의 디코딩 기술은 지난 11월 2일 소니에서 출시된 PS3 소프트웨어 제작 킷 2.0 버전을 바탕으로 만들어 진다.


☞ DivX와 소니 PS3 공동작업 발표문 바로 가기





인벤 북미 특파원 – Terry Seo 기자
(healingligh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