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연승을 이어왔던 남부 카르텔, 세력 전쟁에서 그들이 보여준 단결력과 강력함은 다른 두 세력의 전력을 모두 합쳐도 견주기 어려울 것이라는 견해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세력전 승리 버프가 세력전 시간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바뀐데 이어 연패 횟수만큼 중첩되는 막강한 패배 버프 '와신상담'의 10중첩이 유지되고 있는 지금, 남부 카르텔은 그야말로 풍전등화의 위기다.

지난 8월 2주차 세력전 또한 지금까지처럼 남부 카르텔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남부의 아성에 다른 세력이 저항하는 모양새가 아니라, 막강해진 북서부의 맹공 앞에 남부가 다소 힘겨운 방어전을 펼치는 형국으로도 보인다. 와신상담 버프를 10중첩 쌓은 북서부 카르텔은 이제 더이상 남부 카르텔에 저항하는 소수 세력으로만 보기는 어렵게 되었다.

지난 세력전 결과는 남부 카르텔이 9개 거점을 점령해 115,000의 자원을 획득하며 승리, 북서부 카르텔은 6개의 거점을 점령한 채 106,000 자원량을 기록하며 그 뒤를 바짝 쫒았다. 세력전에서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던 동부 저항군은 획득 자원 없이 종료를 맞았다.

상당한 수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세력전서 팽팽한 줄다리기를 계속하고 있는 남부와 북서부는 대장벽의 주인 자리를 놓고 다시 한 번의 결전을 준비하게 되었다. 남부 카르텔이 와신상담 버프 10중첩을 유지한 채 최대 HP 150% 증가, 적중 100% 증가, PvP 공격력/방어력 100% 증가 효과가 적용된채 세력전에 나서는 북서부 카르텔을 상대로 다음 세력전까지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