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소프트가 개발한 3D 액션 슈팅 게임 디큐브 온라인이 프리 오픈베타를 실시한다. 만 12세 이상의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오후 3시부터 10까지 3일간에 걸쳐 프리 오픈베타가 진행될 예정이다.


디큐브 온라인은 서기 2490년이라는 먼 미래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대회가 컨셉이다. 부스터를 사용하여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모든 지형을 파괴할 수 있기에 처음 시작할 때와 종료될 떄의 맵의 형태가 달라진다는 특징을 가진 타격감이 살아있는 슈팅 게임.


FPS처럼 커서가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타겟이 바뀌며, MMORPG처럼 마우스 휠로 1인칭과 3인칭 원근감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기에 적응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었으며, 맵에 따라 아이템 조합이나 전술이 달라질 수 있도록 많은 변수가 존재한다.


레벨 차이, 아이템 차이가 크면 승부가 보이는 뻔한 방식이 아닌 컨트롤 승부. 레벨에 따른 차이는, 일정 레벨 이상이 되었을 때 특정 아이템들을 착용할 수 있는 조건을 얻게 될 뿐, 능력치 차이는 없으며, 설령 극과 극의 아이템 차이일지라도 컨트롤과 전술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을 확대하여 내 정보 확인 및 꾸미기가 가능한 나만의 공간 마이룸에서는 새로 사귄 다른 친구들의 방으로 가거나 내 방으로 초대하여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채팅이 가능하다. 추후 클랜룸 업데이트를 통하여 클랜전도 쉽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디큐브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