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어는 엄청난 크기의 망치를 무기로 다루며 강력한 마법으로 근거리, 원거리를 가리지 않고 적을 견제하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얼음 속성의 스킬들은 적의 이속과 공속을 낮추는 냉기 효과를 걸어 전투의 난이도를 낮춰 주고 전기 속성의 스킬은 탈진 게이지를 빨리 소진시키는 감전 효과로 파티 플레이 시 효율을 높여준다. 피격된 몬스터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화상 상태 이상을 거는 불 속성 스킬은 타 속성 스킬들보다 뛰어난 피해량을 자랑한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스킬들을 앞 세워 각 상황에 맞는 전투 스타일로 바꿔나가며 게임을 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에서는 넉다운 스킬로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안전하게 캔슬하고 근거리에서는 상태 이상을 가진 스킬을 사용해 보스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등 유저의 전투 성향에 따라 전혀 다른 캐릭터를 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 플레어, 이런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 화려한 마법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
- 적재적소에 맞게 전투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사람
- 한가지 특성에 쉽게 질리는 사람
- 귀여운 여자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


▲ 커다란 망치와 마법을 사용하는 전투 마법사



▣ 느린 동작을 메꿔주는 마법! 플레어 장단점

◆ 장점

- 근거리와 원거리를 가리지 않는 포지션
- 속성에 따른 다양한 효과의 상태 이상 보유
- 지능과 지혜 수치의 특화로 마나 관리의 부담이 감소

◆ 단점

- 둔한 회피 동작
- 시전 시간 동안에 공격 받으면 끊기는 스킬들
- 타 직업에 비해 조금 더 세밀한 조준을 요하는 스킬들


플레어의 근접 평타 공격은 강한 편이다. 사용하는 마법의 사정거리도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골고루 나뉘어 있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근거리 스킬은 상태 이상으로 적의 움직임을 둔하게 해주어 평타 공격을 적중 시키기 쉽게 해주는 등 한결 편한 전투를 가능하게 해준다. 원거리 스킬은 긴 사정거리와 안정적인 피해량으로 적을 견제하기 수월하다. 적의 전투 패턴에 맞춰 전투 방식을 바꾼다면 더 재미있고 효율적인 사냥을 할 수 있다.

마법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높은 지능과 지혜 수치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마나량과 높은 마나 재생력을 보유하고 있다. 스킬 의존도가 높은 플레어의 마나 관리 필요성을 어느 정도 해소해줌과 동시에 스킬 활용 빈도수를 늘려 적에게 더욱 자주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강력한 피해량과 상태 이상을 동시에 지닌 플레어의 스킬들은 발동 시간 및 사전 조작 시간이 길다. 그만큼 적에게 스킬 발동을 끊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생긴다. 사정거리가 긴 마법의 경우에는 조준한 곳에 마법이 떨어지는 순간 적이 이동해 빗나가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 화려한 마법을 사용하는 플레어

▲ 이동하며 사용 가능한 스킬도 있다

▲ 보스 몬스터를 마무리하는 모습



▣ 상태 이상을 가진 마법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자! 플레어 운용법

◆ 솔로 플레이

혼자서 던전을 공략할 때에 차지형 스킬들을 포함하여 발동 시간이 긴 스킬은 확실한 기회가 온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모든 적들의 최우선 타깃인 상황이기 때문에 즉시 시전 및 채널링 기술들 위주로 전투를 펼쳐나가는 것이 좋다. 적들이 공격하기 위해 달라붙어 스킬 사용이 어렵거나 마나 관리가 힘들다면 평타 공격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우스 우 클릭을 제자리에서 누르면 원거리 강타가 나가니 적극 활용하자.

▲ 평타 공격의 피해량도 무시할 수 없다


일반 몬스터들은 대부분 평타 공격이나 스킬에 경직되기 때문에 손쉽게 상대가 가능하다. 특히 비교적 저 레벨 구간에 사용 가능한 번개 줄기의 경우 채널링 마법인데다 피해량도 낮아 보이지만 지속 시간 동안 모두 적중시키면 상당한 피해량을 입히며 방향 전환도 가능해 매우 유용하다. 사정거리도 긴 편이며 경직도 제대로 먹히기 때문에 공격받을 일도 적다.

▲ 번개 줄기에 맞아 다가오지 못하는 몬스터들


테일 보머는 공격과 회피를 동시에 하는 스킬이다.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자동으로 달리며 일정한 시간과 간격으로 화염구를 생성한다. 달리는 도중 방향 전환이 가능하고 생성된 화염구는 일정 시간 후에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스킬 강화 효과에 회피율 증가도 있어 생존기로서의 성능도 좋다.

▲ 이동하면서 높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는 테일 보머


스킬 속성의 특징을 살릴 수도 있다. 얼음 송곳, 냉기 바람, 얼음 덩어리 3가지 스킬은 강화를 하면 서로 상호 작용하여 강력한 스킬들로 다시 태어난다. 얼음 속성의 상태 이상 효과인 냉기에 걸린 적들에게 추가적인 피해 및 효과를 가지는 강화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연속해서 스킬들을 사용할 경우 더 높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다. 냉기 효과로 인해 스킬이 빗나갈 일도 적을 것이다.

▲ 모두 다른 스킬이지만 냉기 효과에 걸린 적에게 추가적인 기능이 있다



◆ 파티 플레이

플레어는 파티 플레이에서 한층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직업이다. 혼자서 던전을 공략할 때 보다 적의 표적이 되는 일이 줄어들어 차지형 스킬이나 발동 시간이 긴 스킬들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번개 줄기와 서릿발 같은 채널링 스킬들은 적들을 지속적으로 경직시켜 아군이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번개 줄기는 직선 방향의 적들을 경직 시켜 주고 서릿발은 캐릭터 주변의 적들을 경직시킴과 동시에 중앙으로 서서히 모아주는 기능까지 있다. 두 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며 던전을 진행하면 파티원 모두 별다른 피해 없이 보스 몬스터가 있는 곳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 번개 줄기와 다른 범위를 가진 얼음 속성 마법 서릿발


보스 몬스터에서는 전기 속성 스킬들의 강화 효과인 감전 효과를 활용하면 좋다. 감전 효과에 걸린 보스는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감소되며 탈진 게이지가 소모되는 속도가 빨라진다. 플레어가 감전 효과를 꾸준히 걸어준다면 평소보다 많은 수의 탈진이 가능해져 쾌적한 보스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방어력은 낮추고 탈진 게이지 소진은 빨라지게 하는 감전 효과


냉기 효과는 감전과는 다른 종류의 쾌적함을 제공해 줄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줄여줘 넓은 범위의 공격들을 좀 더 쉽게 피할 수 있게 해준다. 얼음 송곳 스킬의 강화 효과인 빙결은 냉기 효과의 강화 형태로 짧은 시간 동안 적을 얼려 행동불능에 빠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빙결을 활용해 적들의 까다로운 공격 패턴들을 무효화 시키면서 전투를 한다면 매우 쉬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빙결을 잘 활용하면 어려운 공격 패턴을 봉인 할 수 있다


▣ 전투 마법사란 바로 이런 것! 플레어 스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