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가수스는 주인공 세이야의 베이스를 바탕으로 된 수호 성좌다. 주인공 버프를 받았는지 공격과 방어 능력이 준수하며, 순간적으로 피해를 높일 수 있는 폭발 능력은 다른 수호 성좌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최상급이다.

솔로 플레이에선 속도감있는 빠른 전투를 보여주며, 파티 플레이에선 강력한 근접 딜러로 활약하게 된다. 이렇게 누가봐도 좋은점만 가지고 있는 페가수스는 보조공격이 능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을 가졌다.

속도, 파워, 안정감 모두를 원해 수호 성좌 선택에 고민이 많다면? 저돌적이면서 만능형인 페가수스 성좌를 주목하라!



■ 페가수스 세이야의 배경 스토리




"너는 내 코스모를 느껴본 적이 있는가?"

5명의 성투사 세인트 중 주인공을 맡고 있는 세이야. 하지만 시류, 슌, 잇키, 효가에 비해 외모와 개성 뭐하나 뚜렷한게 없어 주인공이라고 부르기엔 미안할 정도로 인기가 없다.

그래도 주인공 버프를 받았는지 주변 여성 캐릭터에게 인기는 많다. 소꿉친구 미호와 아테나가 된 키도 사오리, 그리고 서로 싸우던 중 가면을 깨서 책임져야 하는 샤이나 까지 이 정도면 양손에 꽃을 든 격이다. 하지만 우리 주인공 세이야의 연애세포가 전부 죽었는지 여성 캐릭터들과의 관계보단 싸우는 것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본편 신화시대에서는 아테나의 성투사중 가장 앞장서서 유일하게 하데스에게 상처를 낸 세인트다. 물론 자신은 죽고 하데스를 봉인하는 마무리 일격은 아테나가 했지만 활약만큼은 박수를 쳐주고 싶다.

그리고 죽은 줄만 알았던 세이야는 넥스트 디멘션 시리즈에서 다시 부활, 사지타리우스 세이야 시리즈에선 다른 세인트들과는 달리 유일하게 골드 세인트를 입으며 간지폭풍을 연출한다.



간단하게 살펴보는 페가수스 특징 요약

▶ 페가수스의 특징
- 빠른 공격속도로 적을 정신없이 공격
- 짧은 시간 동안 높은 피해를 입히는 능력

▶ 페가수스의 전투 스타일
- 근접형으로 적에게 다가가 공격
- 투지를 모은 후 소모시켜 강력한 피해를 준다

▶ 이런 분들에게 페가수스를 추천!
-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량을 뽑고 싶은 분
- 파티에서 메인 딜러로 활약하고 싶은 분



■ 수호 성좌 페가수스의 특징

▲ 페가수스의 능력치, 폭발이 5성!


페가수스의 공격스타일은 근접형이며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페가수스의 크로스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균형이 잘 잡혀 있어 안정적인 전투를 펼쳐나갈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수호 성좌와 다르게 폭발 능력치가 높은게 특징. 빠른 공격속도를 바탕으로 쌓아올린 투지를 한순간에 소모시켜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또한 돌진 스킬을 통해 상대방과 거리를 순식간에 좁혀나갈 수 있다. 몬스터에겐 넉다운 상태를, 플레이어에겐 이동 불가 상태를 만들어 상대를 제압하니 적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기도 한다.

이렇게 앞만 보고 달리는 페가수스의 단점은 보조공격 능력이 부족하다. 솔로 플레이시 공격과 방어를 혼자서도 다하는 만능 캐릭터지만, 파티 플레이에선 메인 딜러 역할 외에는 파티원들과 시너지를 내기 힘들어 다소 아쉬운 부분 중 하나다.



■ 투지를 모아 순간적으로 폭발시켜 강력한 피해를!

◈ 페가수스의 투지 메커니즘 배우기

페가수스는 레벨 10을 달성하면 페가수스의 투지라는 패시브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이 스킬은 투지 상한치를 5개까지 누적시킬 수 있으며, 5회 연속 공격마다 투지 포인트가 1씩 축적된다.

이렇게 전투를 통해 투지를 모았다면 이 투지를 한번에 소모시켜주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된다. 일직선 대상에게 큰 피해는 주는 유성폭발권과 주변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롤링 크래쉬 스킬인데, 투지 소모량에 비례하여 피해가 증가한다.

그리고 투지를 5개까지 모아 궁극기를 사용하면 메테오 포스가 발동된다. 메테오 포스는 스킬 피해 50% 증가와 공격범위가 100% 증가한다. 또한, 대상 6초간 감속 및 주변 대상에게 100% 스플래시 피해를 주므로 메테오 포스 옵션을 가진 선풍각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 몬스터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 투지를 최대치까지 쌓고 소모시키는 원리

◈ 페가수스의 스킬 연계법

페가수스는 투지를 쌓고 소모시키는 방법으로 전투를 이어나간다. 투지를 쌓아주는 스킬은 이글 킥, 유성권 스킬만 가능하며, 메테오 차지, 메테오 스톰은 투지가 쌓이질 않는다. 그래서 메테오 계열 스킬은 보단 이글 킥과 유성권을 주로 사용하면 된다.

투지를 5개까지 쌓아두었다면 투지를 소모시키는 궁극기를 쓸 시간, 궁극기인 유성 폭발권과 롤링 크래쉬를 통해 강력한 피해를 주면 순간적으로 상대의 체력이 빠지게 된다.

궁극기를 소모하고 마지막으로 선풍각이 남았다. 궁극기를 투지 5개로 소모했다면 메테오 포스상태로 진입하는데, 마무리로 선풍각을 사용한다면 완벽한 3단 연계가 끝난다.


■ 투지 스킬 연계법

- 이글 킥 or 유성권 -> 유성 폭발권(투지 5개에서 사용) -> 선풍각
- 이글 킥 or 유성권 -> 롤링 크래쉬(투지 5개에서 사용) -> 선풍각



■ 페가수스가 주로 활용하는 스킬 Best 3은?

▶ 메테오 차지

근접 전투를 펼치는 페가수스에게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스킬 메테오 차지. 상대를 향에 순간적으로 돌진하므로 먼 거리에서 견제받기 전 전투에 돌입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스킬 공격력 자체가 높지 않아 주력 스킬로 활용하기보단 캐릭터의 유틸성으로 많이 활용한다. 메테오 차지에 맞은 몬스터는 2초간 넉다운되며 유저에게 사용하면 이동 불가 상태를 만들므로 상대방의 스킬을 끊기 위해 활용되기도 한다.


▲ 메테오처럼 상대방에게 돌진한다


▶ 롤링 크래쉬

페가수스의 궁극기 스킬 중 하나 롤링 크래쉬. 투지 1포인트당 25%의 피해가 증가하며 상대를 잡고 높이 올랐다가 땅으로 떨어지면서 주변 대상을 넉다운 시킨다.

쿨타임이 다소 긴 편이지만 상대를 약 5초 이상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자신의 전투 스킬 쿨타임을 벌기 위에 주로 사용된다.


▲ 상대를 잡고 높이 올라 떨어지는 롤링 크래쉬!



▶ 선풍각

투지 5포인트 상태에서 궁극기 스킬을 사용했다면 선풍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페가수스의 모든 전투스킬은 범위공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 범위피해량은 매우 미미하다. 타겟에게 200이라는 피해를 주어도 주변 대상에겐 10~20% 반감되는 피해량을 주는 것.

그렇지만 선풍각은 주변 대상에게도 타겟과 같은 피해량을 입히므로 몰이 사냥시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스킬. 궁극기를 사용해야만 피해량이 증가하는 게 아쉽지만, 쿨타임이 짧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주변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 투혼을 통해 스킬의 활용도를 높여보자

크로스를 강화해 전투 스킬에 추가 옵션이나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투혼은, 각 수호 성좌마다 고유의 투혼 스킬이 존재한다.

페가수스는 크로스를 3등급으로 강화하면 기습이라는 투혼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전투 스킬 메테오 차지에 추가 옵션이 붙게 된다.

추가 옵션은 메테오 차지 스킬에 투지 1포인트 획득과 메테오 포스 상태를 부여하며 피해저항이 10% 감소하는 옵션이 붙게 된다. 기본스킬이나 유틸성으로 활용하게 되는 메테오 차지가 주력 스킬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투혼 하나로 스킬의 효율성이 증가된다



■ 페가수스의 크로스 스킬, 페가수스 유성권!!!!

세인트 세이야의 꽃이라고 불리는 크로스 스킬은 화려한 스킬 연출이 일품이다. 그리고 이 화려함 뒤에 감춰진 강력한 피해는 다른 전투 스킬들의 피해량 보다 훨씬 높아 필살기라 불리기도 한다.

메인 퀘스트를 통해 크로스를 얻었다면 크로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페가수스의 기본 크로스 스킬인 페가수스 유성권은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단, 스킬 쿨타임이 길어 자주 사용할 수 없다는 게 단점이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 적들을 단번에 제압한다, 페가수스 유성권!

▲ 페가수스 유성권 스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