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L: ThanksGiving LIFE' 신규 트레일러 영상]

인디 개발팀 DDT 게임즈의 시뮬레이션 게임 'TGL: ThanksGiving LIFE'의 신규 트레일러가 금일(13일) 공개됐다.

TGL은 플레이어가 신이 되어 게임 속 세계를 컨트롤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A.I들의 삶에서 찾아오는 선택의 순간에 플레이어가 결정을 내려야 하며, 궁극적으로는 A.I들이 각기 가지고 있는 저마다의 목표(꿈)을 달성하도록 도와야 한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기존 시스템에 '신의 손'이라는 새로운 요소가 더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거리에 돈을 뿌려서 사람들에게 혼란을 심어주거나, 산 속을 걸어가는 A.I 앞에 곰을 끌어가 갖다 놓을 수 있다. A.I에게 큐피트의 화살을 쏴, 사랑에 빠지게 만들 수도 있다.

게임 내 A.I는 성별과 나이, 성격, 소망 등이 각기 다르게 묘사되며, 총 100개 이상이 구현될 예정이다. 흥미로운 점은 플레이어는 자신을 '선한 신'과 '악한 신' 중 선택해 그들의 삶을 희망으로 이끌거나 혹은 타락으로 내몰 수도 있다.

'TGL: ThanksGiving LIFE'는 향후 멀티 플레이도 지원될 전망이다. 현재 PC와 안드로이드, iOS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추후에는 다양한 디바이스간 연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