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니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PS4의 성공적인 안착과 더불어 이대로 시장의 입지를 다지기라도 하려는 것처럼 아시아 지역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취하고 있다.

금일(16일), TGS 2015를 하루 남겨두고 진행된 소니의 컨퍼런스는 그야말로 한국어화 풍년의 소식을 전했다. 총 13개의 타이틀이 공개됐고, 그중 9개 타이틀의 한국어화 확정 소식을 알려왔다.

한국어화가 확정된 게임은 '월드 오브 탱크', '삼국지13', '스타오션5',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건담 익스트림 VS 포스', '그라비티 러시2',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콥스'가 있으며, 이전에 이미 한국어화가 확정됐던 '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의 한국어판 발매 일정도 공개됐다.


■ '삼국지13'


기종 : PS4
발매일정 : 미정

따로 설명이 필요할까? '삼국지' 시리즈의 30주년 기념작. 더욱 뛰어난 게임성과 무엇보다도 정식 한국어화로 찾아와서 더욱 반갑기 그지없다. 하지만... 그래도 한번 묻고 싶다. 혹시 PC로는 안 되겠니?


■ '월드 오브 탱크'


기종 : PS4
발매일정 : 미정

PC로 즐길 만큼 즐긴 타이틀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S4의 새로운 콘텐츠와 한국어화 소식은 마냥 좋기만 하다.


■ '건담 익스트림 VS 포스'


기종 : PS VITA
발매일정 : 2015년 겨울

올겨울은 건담 팬들에게는 따뜻한 계절이 될 것 같다. 건담을 몰고 적을 쓰러뜨리는 통쾌한 쾌감! 거기다가 한국어화로 스토리도 이해하기 쉽다.


■ '스타오션5'


기종 : PS4
발매일정 : 2016년 봄

자고로 RPG란 스토리를 알아야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나 싶다. 그런 만큼 '스타오션5'의 한국어화는 더욱 반갑다. 시리즈 최초란 점에서도 그 기쁨은 배가 되는 것 같다.


■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기종 : PS4, PS VITA
발매일정 : 2016년

'드래곤 퀘스트'의 팬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즐길만 한 작품. 정통 RPG가 아닌 시원스러운 액션 RPG다. 시원하게 적들을 날려버려 보자.


■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기종 : PS4, PS3, PS VITA
발매일정 : 2016년

'드래곤 퀘스트' + '마인크래프트' =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오리지널 시리즈와는 다소 다른 느낌이지만, 최근 들어 들려오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한국어화 소식은 반갑기만 하다.


■ '그라비티 러시2'


기종 : PS4
발매일정 : 2016년

중력을 이용한 독특한 액션과 몽환적인 분위기, 그리고 동화 같은 그래픽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던 '그라비티 러시'의 후속작. 한층 화려해진 그녀들의 중력 액션! 즐길 이유는 충분하다.


■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콥스'


기종 : PS4
발매일정 : 2016년

호러는 잊어라! 이제는 온라인 팀 대전이다! 거기에다가 간만의 한국어화까지!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기대해본다.


■ '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


기종: PS3, PS4
발매일정 : 2015년 11월 27일

'빅 보스'가 악으로 물들게 된 비밀이 밝혀진다. 한편의 긴 영화와 같은 3인칭 액션 대작. 이미 출시가 됐지만, 한국어화로 출시된다면 다시 한 번 즐겨줄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