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스퀘어에닉스는 2015년 동경게임쇼에서 'SQUARE ENIX PRESENTS JAPAN스테이지(9/19)'를 통해 자사의 게임인 '스타 오션 5', '파이널판타지14', '파이널판타지15'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전 1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파이널판타지14 동경게임쇼 레터라이브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 확장팩: 헤븐스워드의 첫 대규모 패치 3.1 '빛과 어둠의 경계(光と闇の境界, As Goes Light, so Goes Darkness)'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요시다 프로듀서는 3.1패치가 11월에 적용될 예정이며, 주요 퀘스트는 어둠의 전사와 성도 이슈가르드에서 펼쳐지는 용과 인간의 오랜 전쟁(竜詩戦争編, Dragonsong War)에 대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콘텐츠로는 크리스탈 타워:어둠의 세계와 비슷한 24인 레이드 공허의 방주(Void Ark), 몬스터로 가득찬 미지의 섬들을 모험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탐험 미션(Exploratory Missions), 2명의 플레이어가 꼬마친구를 소환해서 전투를 벌이는 실시간 전략 게임 로드 오브 버미니언(Lord of Verminion - 자사의 게임인 로드 오브 버밀리온 아레나 패러디)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이 외에도 2.5패치에 추가된 골드 소서의 신규 보상인 의상과 헤어스타일, 하우징 투영 시스템이 적용된 모그리 스타일 하우징 등 컨셉 일러스트를 발표했다. 추가로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되살아난 무기(relic weapon)'가 3.1패치 퀘스트로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요시다 프로듀서는 더 자세한 3.1패치 내용에 대해 10월 25일에 있을 'FINAL FANTASY XIV: Full Active Time Event in HIROSHIMA'를 기다려달라면서, SCE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파이널판타지14 PS4 VR로 타이탄 토벌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2015년 6월 4일자로 OBT를 시작한 로드 오브 버밀리온 아레나 트레일러




◎ 3.1패치 신규 콘텐츠


▲ 신규 24인 레이드 공허의 방주(Void Ark)




▲ 드랍 장비 외형


▲ 비공정을 타고 미지의 섬들을 탐험하는 탐험 미션(Exploratory Missions)






▲ 탐험 미션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비 외형


▲ 꼬마친구 간의 상성도


▲ 상대방의 아르카나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꼬마친구 대전


▲ 튜토리얼, 도전, 훈련, 전투, 토너먼트까지 총 5개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 3.1패치에 추가되는 골드소서 보상, 하우징 투영 일러스트




▲ 골드 소서 신규 보상으로 추가되는 의상과 헤어스타일


▲ 모그리 스타일로 하우징 외형을 투영한 모습


▲ 하우징 입구 모습


▲ 새롭게 추가되는 초상화





◎ 파이널판타지14 PS VR 타이탄 토벌전 체험 영상


▲ 영상 출처 : DualShockers / Youtube